갤럭시탭 S9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비교 3가지

본 포스팅은 갤럭시탭 S9와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비교해 보고 어떤 것을 구매하면 좋은지 쉽게 결정할 수 있도록 돕는 내용을 소개한다. 성능, 부가 기능, 가격 순으로 내용을 정리했다. 장바구니에 담아놓고 고민하고 있다면 이번 글을 읽고 확실히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ez-toc]

요약

가성비, 즉 저렴한 가격으로 고성능 태블릿을 원한다면 무조건 아이패드 에어 5세대다. 아래에서 자세히 얘기하겠지만 칩셋 성능 차이가 너무 많이 나기 때문에 아무리 국뽕에 가득 찬 나라고 하더라도 삼성을 커버칠 수가 없다. 애플이 대단한 거지. 비교하면 그렇다는 얘기고, 이번에 나온 갤탭 S9가 별로인 것은 절대로 아니다. 일반 용도로 쓰기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는 성능을 가지고 있다. 즉, 사용환경에 따라서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다음을 참고하자.

  1. 갤럭시 탭 S9 : 갤럭시 폰 + 윈도 노트북 + 삼성이 너무 좋아 + 필기, 영화만 본다 + 한글 문서 많이 쓴다
  2. 아이패드 에어 5세대 : 아이폰 + 맥북 + 갤럭시폰 가지고 있더라도 태블릿 성능만 본다 + 영상 편집까지


차이점

1. 성능

백문이 불여일견이다. 실제로 두 제품에 장착되어 있는 칩셋 성능을 비교한 자료를 아래에 첨부했다. 무슨 내용인지 모르더라도 우측에 숫자만 보면 아이패드 에어 5세대에 장착되어 있는 M1 점수가 더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그 차이가 무려 2배 이상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애플이 이렇게 잘 만드는 걸 내가 뭐라 설명할 길이 없다.



2. 부가 기능

너무 갤탭을 안 좋게 얘기하는 것 같아서 좀 그렇긴 한데 어쩔 수 없다. 다행히 S9가 조금 더 나은 게 2가지 정도 있는데, 하나는 아이패드에서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 방수 기능을 탑재했다는 것이고, S펜을 필기용, 드로잉용 2가지로 구분을 지었다는 것이다. 그런데 디스플레이 빛 반사는 언제 개선해 주는 거지?

3. 가격

출시일은 1년 차이가 나는데 성능은 먼저 출시한 에어 5세대가 훨씬 더 좋으니까 할 말이 없긴 하다. 그럼 삼성에서도 이런 사실을 어느 정도 인지하고 조금 더 저렴하게 내놔야 하는데, 2023년 7월 기준으로 둘의 가격 차이는 무려 10만 원이나 차이 난다. 너무한 거 아니냐고.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확실하게 감 잡았을 것이다.

  1. 갤탭 S9 265기가 : 116만 원
  2. 아이패드 에어 5세대 256기가 : 107만 원


지금까지 갤럭시탭 S9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비교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구독자와 무관하니 안심하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