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갤럭시 S24 이슈 4가지 상세 설명 및 해결 방법에 대해서 공유하겠다. 이슈가 발생한 모델은 3가지 모두이다. 공통적으로 발생한 문제라서 더 심각하게 와닿는 느낌이라고 해야될까. 예전에 S22 GOS 사건이 일어났을 때는 성능 제외하고 다른건 별로 문제가 안되었는데 이번에는 아주 기본적인것들이 여러개 터지니까 수습이 안되는 모양이다.
1. GOS 성능 저하
삼성이 홍보할 때부터 성능이 역대급이라고 했는데 실제로 원신 돌렸을 때 너무 느리다는 게 기정사실화되고 있다.
전작보다 성능이 더 안나온다는게 더 큰 문제.
그래서 어떤 유튜버가 강제로 GOS를 꺼버리고 원신을 돌렸는데 아주 잘돌아갔다는 결과를 냈다.
일단 삼성이 인정했고 개선하겠다곤 하는데 뭘 어떻게 하겠다는건지 얘기는 없다.
GOS를 비활성화하는 기능이 따로 없는데 이걸 제공하는 순간 아마 배터리에서 불이나거나 폰이 터질수도 있다.
유튜버처럼 강제로 끌 수 있는 방법이 있긴 한데 별로 추천하진 않는다. GOS 껐다가 무슨 사단이 날지 모르는데 끄고 사용하라고 추천하는 사람은 가볍게 거르기 바란다.
2. 화면 불량
한지현상, 빗살무늬라고도 하는데 정확하게는 디스플레이 그레인 현상이라고 부른다.
이게 어두운 화면일 때 잘 드러나는 현상이라서 서비스센터 답변으로는 밝게 쓰는걸로 해결하라는 것이다.
이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고 디스플레이 하드웨어 문제이기 때문에 이걸 고치려면 전량 리콜 회수해야된다.
밤에 불 다끄고 다크모드로 폰 만지작 거리는 분들은 한동안 고생좀 해야될 듯하다.
이게 불량품이 아니고 삼성에서 잘못만든것이기 때문에 해결 방법이 없다. 이미 사신 분들은 중고로 팔고 다른 걸로 갈아타는 수 밖에.
3. GPS 인식 오류
정확하게 얘기하면 내비게이션 사용할 때 속도가 낮은 상황에서 이상한 곳으로 찍힌다는 것이다. 심지어 회전하면서 방향도 달라진다.
즉, 정확하게 내 위치를 파악하지 못한다는 것인데 이게 내비게이션 앱 문제가 아니고 확실하게 갤럭시 문제인게 맞다.
그래서 삼성에서 몰래 소프트웨어 개선 업데이트를 해줬는데 그럼에도 여전히 문제가 있다.
이건 내가 갤럭시 S10 노트부터 써봐서 아는데 진짜 정확도가 떨어진다.
택시 기사님들한테도 물어봐도 폰이 저렴하고 막 쓸 수 있어서 갤럭시를 쓰는거지, 길을 잘 모르는 곳에 올 때는 내비를 거의 안보신다고 한다.
이건 아이폰으로 넘어오는 방법밖에 없다.
4. 카메라 성능 다운그레이드
줌 땡길 수 있는 광학 렌즈가 울트라 모델의 핵심이다.
이게 있기 때문에 콘서트장에서 연예인들 접사 촬영이 가능한건데 이게 S23 울트라일 때는 10배 줌 렌즈였는데 이번에 5배 줌 렌즈로 바꼈다.
배율을 줄인 대신에 화소를 늘렸기 때문에 좀 더 좋아졌다고 한게 삼성의 설명이었는데 실제로 커뮤니티 유저들의 비교 사진들을 보면 삼성의 설명에 모호한 부분이 많다.
갤럭시가 아이폰보다 안좋은게 카메라이다. 이건 단순히 결과물만 보고서 개인취향에 따라 판단하는 문제가 아니라 기술적으로 아이폰이 우위에 있을 수 밖에 없다.
그래서 갤럭시가 줌 배율을 뻥튀기 하고 억지로 화소를 최대로 늘려서 수치로 밀어붙였는데 이게 콘서트장 활용법으로 먹혀들어간 것이다.
S23 울트라일 때는 10배줌이라서 100배까지 올려도 꽤나 괜찮은 화질을 보여줬다.
근데 S24 울트라는 5배 줌의 한계 때문에 100배까지 올리면 잔상이 너무 심하다.
물론 손 흔들림 방지 부분은 S24가 더 좋긴 한데 콘서트장에서 사실 그게 중요한건 아니거든.
즉, 콘서트 수요자, 천체 촬영 수요자, 딸배 헌터 입장에서는 확실히 다운그레이드되었다고 생각할 수 밖에 없다.
지금까지 갤럭시 S24 이슈 4가지 상세 설명 및 해결 방법 대해서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