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적금 한달 안내면 불이익 및 해결 방법 3가지

본 포스팅은 군적금 한달 안내면 불이익 및 해결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소개한다. 추가 입금, 마지막달 수동입금, 부모님 찬스 순으로 내용을 정리했다. 적금은 시간과 타이밍이 생명이기 때문에 기회가 지나가면 다시 되돌릴 수 없다. 돈을 모으고 싶은 군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ez-toc]

불이익

자유적금이라서 납입하든 말든 본인 자유다. 그래서 한달이든 두달이든 내지 않으면 그만큼 이자와 매칭지원금을 받지 못한다. 은행이자는 얼마 안되니까 그렇다치더라도 매칭지원금을 무시할 수 없다.

2023년 기준으로 월 40만원을 납입하면 매칭지원금은 71%인 약 30만원 들어온다. 현재 2024년부터 100%로 인상할 것이라고 얘기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수익률 100%에 해당하는 돈을 고스란히 놓치게 된다.

지금은 돈에 대해서 감이 없을 수 있는데, 사회에 나와서 월급생활해보고 주식 투자해보면 수익률 100%가 얼마나 대단한건지 알게될 것이다. 돈으로 돈 버는 일이 쉬운게 아니다. 투자 잘하고 있다고 평가받는 수익률이 약 6%이고, 워렌버핏이 감이 좋을 때 20% 정도다. 군적금 만기 수령액을 참고하기 바란다.

해결 방법

1. 추가 입금

상황에 따라서 가능할 수도 있고 불가능할 수도 있다. 월 납입 한도가 40만원인데, 계좌 1개당 20만원 한도다. 본인이 계좌 1개만 가지고 있다면 계좌를 1개 더 추가할 경우 추가 입금 개념이 성립된다. 반면에 본인이 계좌 2개를 가지고 있고 매달 40만원씩 꼬박꼬박 넣었다면 더이상 한도가 없어서 추가 입금이 불가능하다.

2. 마지막달 수동입금

적금은 시간 싸움이다. 그런데 전역일과 겹쳐서 적금 만기일이 다가오게 되면 한달치를 손해보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이 때는 상황 막론하고 마지막달이 다가오면 본인이 수동으로 입금하려고 노력하자. 말출나올때 전역증을 받아서 나올 수 있는데 신분증하고 같이 들고 은행으로 찾아가면 된다. 잔여한도액까지 요청하면 추가 입금이 가능하다.

3. 부모님 찬스

부모님도 이미 군적금에 대한 내용을 알고 계실 것이다. 수익률 71% 또는 100% 얘기를 들으시면 무조건 돈 빌려준다. 이게 얼마나 대단한건지 알고 있기 때문에. 지나간 버스는 다시 돌아오지 않는게 군적금이기 때문에 한달 미룰 생각은 절대로 하지 말자. 조금 더 과하게 얘기해서 대출받아서 군적금을 미납하지 않는게 좋다. 일단 돈을 넣어두었다가 해당 적금계좌로 대출을 받든지 중도인출을 은행별로 가능한지 알아보는게 좋다. 적금 계좌로 대출 받는 것은 담보가 확실해서 이자가 엄청 낮다.

3개월 안에 군적금 만들지 않으면?

이자 0.5%씩 깍인다는 얘기가 있는데 이건 옛날 정보다. 현재는 장병내일준비적금이라는 것으로 통일이 되었고, 이자가 깍인다는 것은 과거 애기일 뿐이다. 언제든지 가입가능하고 자유롭게 납입하면 된다. 미납할 수록 본인만 손해라는 것 잊지 말자.

지금까지 군적금 한달 안내면 불이익 및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2024 병장 월급 및 복무기간 총액

제대 후 창업을 위해 군대에서 돈버는법 4가지

대학생 알바 안하면 등록금 생활비 해결 방법 3가지

청년도약계좌 조건 3가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