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에 종아리 살 빼는 법 3가지

오늘은 단기간에 종아리 살 빼는 법 3가지 대해서 공유하겠다. 사무실에서 오랫동안 앉아있으면 남자는 뱃살, 여자는 종아리 이렇게 고민을 많이 하게 된다. 내 지인이 경험했던 후기를 정리했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살 알 구분

까치발 들고 힘을 줬을 때 단단한 부분은 알이고, 흔들거리는 부분은 살이다.

알은 근육이고, 살은 부종을 포함해서 지방이 껴있는 것이다. 근육을 안쓰다보면 살이 되어서 흔들거리는걸 볼 수 있는데, 사실 종아리에 알이 가득한 분들은 종아리를 자주 쓸 수 밖에 없는 환경이기 때문에 살이 아닐 확률이 높다.

물론 상당한 비만은 예외.

남자 트레이너 입장

종아리 근육은 키우고 싶어도 잘 안큰다. 운동 좀 한다고 하는 남자분들을 보면 헬스장을 1년 넘게 다녀도 근육이 잘 안크는걸 몸소 체험하게 된다.

대근육이라고 하는 허벅지도 1년동안 꾸준히 해도 둘레가 2cm 이상 커질까 말까 하는데, 종아리 같은 작은 근육은 어림도 없다.

근데 여자분들 중에서 종아리가 굵어서 고민이라고 하는 분들은 생활 근육 또는 유전자 특성이 원인이라고 생각하는게 상식적이지 않을까?

종아리 굵다고 하체 운동을 아예 안하려고 하는 분들이 있는데 트레이너 지인이 얘기하기로, 이 분들은 그냥 운동이 싫은게 대부분이라고 한다.

그리고 종아리가 굵다고 종아리만 운동하는 분들이 있는데, 우리 몸이 무슨 로봇이나 기계도 아니고 사람 몸은 그 부위만 운동한다고 거기만 빠지는게 아니다.

그러니까 유튜브나 인스타에서 해당 부위를 운동하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해서 그것만 하면 안된다는 얘기.

의사 지인의 의견

의사라고 해서 모든 걸 다 아는 건 아닌 것 같다. 종아리 관련해서 논문을 찾아보니 나한테 알려준 사실들이 있다.

심장이 약하면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종아리가 굵어진다는 것.

이런 분들은 오래 서있기만 해도 다리가 잘 붓는다고 한다. 의료용 압박스타킹이나 종아리 마사지 기계를 사용하면 그 때만 효과가 있어보이지만 하루만 지나도 다시 붓는 건 여전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추천하는게 심장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서 유산소 운동을 열심히 해야된다는 것.

이 얘기를 보고서 유산소 운동하면 심장이 아파서 못하겠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건 트레이너 입장에서 보면 그냥 핑계에 불과하다.

가벼운 조깅도 못할정도로 심장에 문제가 있으면 병원에 가야되는 것인데, 병원도 안가면서 그냥 힘들다고 칭얼대는건 100% 핑계일 뿐.

1. 종아리 덜 쓰는 유산소 운동

수영, 춤, 에어로빅, 케틀벨 스윙, 자전거 등등

걸을 때 발목에 힘이 많이 들어가거나 종아리가 땡기는 분들은 걷는 걸 자제해야되고, 뛰는 것도 마찬가지.

근데, 발목이 유연해지고 탄력이 생기려면 자주 뛰는게 제일 좋긴 한데, 종아리에 부담없이 발목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은 수영이 최고인 듯하다.

지인은 종아리가 굵은 채로 한달 정도 수영을 하기 시작했는데 전체적으로 살도 빠지고 종아리도 굉장히 얇아졌다.

이게 진짜 효과가 있는지 보려면 수영선수 사진에서 종아리를 확인해보자.

2. 근육세포 박멸

근육을 없애려면 안쓰거나 강제로 없애는 방법 밖에 없다. 근육을 안쓰려면 거기에 힘을 빼면서 생활하거나 아니면 다른 근육을 키워서 종아리 부담을 줄여야 한다.

서있거나 걸을 때 발가락에 힘을 주면 종아리에 힘이 들어가니까 이건 좀 자제를 하는게 좋다.

그리고 종아리 대신에 무릎과 이어지는 허벅지가 대신할 수 있도록 스쿼트를 열심히 해주면 좋다.

이 외에도 커뮤니티에서 공유하는 방법 5가지는 다음과 같다.

  1. 힐 신지 말자.
  2. 다리에 깁스 하자.
  3. 휠체어 타자.
  4. 주말에 돌아다니지 말자.
  5. 비현실적이지 않냐고 묻지말자.

3. 마사지 기계

마사지할 때 제일 편하고 좋은게 남이 해주는 것, 그리고 남이 해주는 것처럼 자동으로 알아서 해주는 기계를 쓰는 것 이렇게 2가지가 있다.

요가링이 인기가 참 많은데, 이건 본인이 몸을 구부려서 수동으로 왔다갔다 하면서 마사지 해줘야 한다. 이거 1분만 해도 손에 근육 생길 정도다.

지인이 사용하고 있는 건 풀리오 종아리 마사지기.

이게 무선으로 작동하는 제품이고, 배터리 충전해서 쓰는 것이다.

그래서 출근할 때 충전해놓고 퇴근하고 돌아와서 침대에 누워서 핸드폰 만지면서 마사지 받을 수 있는게 최고.

처음에는 가격이 비싼 편에 속한다고 생각했는데, 절반 가격으로 파는 해외 직구 상품 쓰다가 한달도 안되서 버린걸 생각하면 절대로 저렴한게 아니라고 한다.

유선 제품이 있는데 이건 돌아다니기 힘들고, 여행갈 때 휴대하기 불편해서 별로인 듯.


지금까지 단기간에 종아리 살 빼는 법 3가지 대해서 알아보았다.

요가링 안들어갈 때 해결 방법 3가지

몸이 무겁고 피곤할때 해결 후기 3가지

헬린이 그리고 여성들이 헬스장 고르는법 3단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