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강아지 고양이 펫보험 후기

삼성화재 강아지 고양이 펫보험 후기에 대해서 공유한다. 내가 왜 여기를 선택했고, 어떤 혜택을 받고 있는지 중점적으로 다뤄볼 생각이다. 그리고 펫보험을 활용해서 병원비를 더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정리했다.

[ez-toc]

내 이야기

우리 집에 귀하디 귀하신 고양이 1마리가 주인행세를 하고 있다. 예전에 구내염으로 식겁한적이 있어서 1년 전부터 펫보험에 가입해두고 정말 요긴하게 쓰고 있다.

물론 나도 재무상담을 하는 입장에서 보험이라는게 병원비 혜택을 받으려고 가입하는게 아니라는 걸 알고 있지만 그래도 이득보면 좋은건 사실이다. 보험은 미래 위험을 줄여주는 목적이 더 크다.

현재 펫보험료가 월 6만원 정도 하더라. 1년으로 따지면 72만원인데, 다들 알겠지만 아이들 진료비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내가 계산을 해보니까 1년 200만원 이상 병원비가 들면 펫보험이 유리하다.

강아지보험 좋은곳

지금 보니까 삼성화재와 메리츠가 양강체제를 구축하고 있는 것 같다. 다른 보험사랑 크게 차이점은 없는데, 두곳이 조금 더 접근성이 좋아서 그런 듯 보인다.나는 고양이 1마리만 키우고 있어서 삼성화재를 이용하고 있다. 더 특별한게 있어서 여기를 이용한다기보다 자동차보험도 여기를 이용하고 있고 해서 접근성때문에 선택했다. 근데 마리수가 많으면 메리츠가 조금 더 좋은 듯하다. 동물로 인해서 화재가 날수도 있는데 이것도 보장해주고, 마리수가 늘어날수록 할인도 더 해주기 때문에 이득일 것 같다.

보장범위

의료보험, 배상책임 2가지를 지원한다. 이름이 좀 어렵긴 한데 쉽게 얘기해서 의료보험은 병원비고, 배상책임은 다른 사람이나 동물한테 피해를 줬을 때 보장해주는 것이다. 파이터 기질이 있으면 배상책임은 반드시 필수라고 본다. 고양이는 그럴 일이 별로 없는데 강아지들은 산책하러 나오면 서로 못잡아 먹어서 안달나는 걸 수도 없이 본다.

8세 이하일 경우 가입이 쉽고 이상은 어렵다. 3년마다 갱신, 20세까지 보장해준다.


스케일링

중성화수술과 스케일링은 보장안해준다. 이게 치료목적이 아니라서 그렇다고 하더라. 근데 고양이 같은 경우에 구내염때문에 발치를 해야되는 경우에는 보장받을 수 있다고 한다. 그나마 다행. 우리 집 딸내미는 구내염이 너무 심해서 발치를 했다. 이 금액만 200만원 정도 들었는데, 보험으로 150만원 정도 할인을 받아서 뽕을 뽑고도 남았다.

슬개골 탈구

나는 의사가 아니니까 슬개골 탈구에 대한 의학적 지식은 없다. 의사 선생님께 들은 얘기만 정리했다. 슬개골탈구가 청구액수로 가장 많이 차지하는 거라고 하는데, 실제로 병원비가 꽤 비싼 편에 속한다. 

슬개골 탈구는 뒷다리쪽 뼈가 빠져버리는걸 얘기한다고 한다. 이게 자연치유도 안되고 유전적인 요인도 많고 소형견한테서 많이 일어난다고 하니까 딱 우리나라에서 많이 생기기 쉽겠더라. 아파트에서 소형견을 많이 키우시니까.

그리고 애교 넘치는 강아지들 보면 앞다리 들어서 뒷다리 2개로 총총 거리는걸 자주 볼 수 있는데 이걸 못하게 해야된다고 한다. 고양이도 가끔까다가 오는 케이스가 있다곤 하는데 극히 드문 편이라고 하신다.

보장 시기

계약일로부터 30일이 지난 다음날부터 보장을 해준다. 30일 이전에 병원에 가면 혜택을 못받는다는 뜻이다. 그러니까 일부러 돈 아끼려고 보험 가입일을 재지말고 앞으로 쭉 비용 줄인다 생각하고 미리 가입하는게 좋다.

가입 방법

요즘에 모바일이나 인터넷으로 너무 잘 되어 있어서 가입하는 건 어렵지 않다. 그런데 이것말고도 동물병원, 펫샵에서 1년 이하 단기 펫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홍보를 하고 있는데 보지 못해서 그냥 넘어가는 분들이 많았을 것이다.

나라에서 앞으로 동물병원이랑 펫샵에서도 3~5년 장기 상품을 가입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한다. 진료내역을 보험사에 전송하고 보험금 청구도 가능한 원클릭 원스톱 서비스도 같이 말이다.

동물병원 진료비 확인 방법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제공하는 동물병원 진료비용 현황 조사 공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게 사람처럼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부르는게 값이다. 그래서 지역별로 편차가 있는 편인데 이걸 알고 방문하는 것과 모르고 방문하는 건 큰 차이가 있긴 하더라.

진료비 할인 방법

펫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게 현재로썬 유일한 방법이다. 펫핀스가 대표적이고 유일하다고 알고 있는데 다른게 또 나올 것 같기도 하다. 입맛대로 골라서 쓰면 될듯.

2024년 이후에 얘기인데, 지금 나라에서 펫보험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내용을 쭉 보니까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다음 4가지 정도 되더라. 앞으로 예정된 것이지만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1. 같은 보험사 실손이랑 세트 가입
  2. 백신접종으로 건강관리 잘하는 경우
  3. 반려 동물 나이에 따른 보험 상품
  4. 자주 걸리는 병에 따른 보험 상품



지금까지 삼성화재 강아지 고양이 펫보험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집에 강아지 고양이 있을 때 들어야 하는 보험 3가지

반려동물 부가세 면제 진료 항목 102가지

아파트에서 키우기 쉬운 강아지 추천 3가지

강아지 분양 및 입양 방법 3가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