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톱박스 없이 tv 보는 방법 3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셋톱박스 없이 tv 보는 방법 3가지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실과 TV 환경을 새롭게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고요. 불필요한 비용 투자를 막는데 한 몫 할 것 같습니다. 물론 더 좋은 기능을 사용하는데 돈을 쓰는 건 아까워하지 맙시다.

셋톱박스 있으면 문제점

케이블 방송 본다고 3사 IPTV 셋톱박스 연결하면 매달 요금 나가죠. 결합 할인 해준다고 꼬득임을 당한다고 칩시다. 어쩔 수 없이 약정 노예됩니다.

리모컨 개수 많아지죠. 케이블 채널이 많아서 좋긴 한데 뭘 봐야 할지 고르지 못하니까 시간 낭비입니다. 더 중요한건 채널이 많다고 해서 다 보는 것도 아닙니다.

OTT 보는 방법

OTT라고 하면 Apple TV+, 디즈니 플러스, 웨이브, 왓챠, 넷플릭스, 쿠팡 플레이 같은 건데요. 이것만 보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겁니다.

스마트 TV를 사든지 아니면 노트북이나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미러링하면 됩니다.

스마트 TV는 인터넷이 가능한 TV인데요. 노트북하고 똑같다고 보면 됩니다. 와이파이를 연결하든 랜선을 연결하든 상관습니다.

인터넷이 된다는건 윈도우 같이 운영체제가 있다는 얘기인데, 이게 브랜드마다 다른걸 적용하고 있어요. 자체적으로 개발한 걸 넣기도 하고요. 구글 안드로이드가 만든 걸 넣기도 합니다.

티빙이랑 쿠팡 플레이는 엘지와 삼성 스마트TV에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나머지는 안되요. 그냥 다 되게 해주면 좋겠는데 뭘 이렇게 복잡하게 만들어놨는지 모르겠네요.

대신에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으로 미러링해서 보면 되니까 크게 불편한건 없습니다.

미러링도 무선 연결하고 싶으면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어야 하는데 이것도 스마트TV만 가능해요.

지상파 보는 방법

HDTV 안테나 선을 연결하면 됩니다. 이건 TV사면 다 주는 선이고요. 아파트를 포함해서 어떤 집이든 벽에 보면 안테나 선을 꽂을 수 있는 단자가 있습니다. 이건 무조건 설치하게 되어있어요. 여기에 한쪽을 꽂고, 나머지 한쪽은 TV에 연결하면 됩니다.

우리는 지상파를 보든 말든 수신료 2,500원을 내고 있기 때문에 KBS, SBS, MBC, EBS와 같은 지상파 방송은 기본적으로 볼 수 있어요.

1번 항목과 융합을 하면 최고입니다. 스마트 TV에 HDTV 안테나 선을 연결해서 지상파 즐기면 되고요. OTT는 와이파이 연결해서 앱 설치하고 보면 되죠.

케이블 방송 보는 방법

지상파 제외한 나머지를 케이블 방송이라고 합니다. 이걸 보려면 3사 IPTV나 지방 케이블에 가입해서 셋톱박스를 설치해야 되요.

근데 셋톱박스 장비를 집에 설치하는게 싫은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 때는 엘지 스마트 tv를 구매하면 셋톱박스 기기 없이도 볼 수 있습니다. 내부에 설치된 SK셋탑박스 어플이 있는데, 이걸 이용하면 굳이 셋톱박스 없이도 케이블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엘지 스마트 tv가 좋은게 하나 더 있는데, 3사 IPTV나 지방 케이블에 가입하기 싫다면 무료로 제공하는 엘지 채널 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25개 이상 인기 채널을 제공하고 있는데 저는 이정도만 해도 충분하더라고요.


지금까지 셋톱박스 없이 tv 보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파트에서 키우기 쉬운 강아지 추천 3가지

인터넷 TV 결합 최저가 할인 받는 방법 3가지

아파트 청약 가점 및 당첨 확률 미리 알아보는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