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식용 베이킹 소다 먹으면 장점 3가지에 대해서 소개한다. 제산제, 통증 감소, 기미 주근깨 검버섯 제거 순으로 내용을 정리했다. 의학적인 지식이 들어가는 내용이기 때문에 최종적인 결정은 전문가 상담을 통해서 진행되어야 한다. 청소용을 먹어도 되는지 여부는 별도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ez-toc]
주의사항
전문가의 의견을 인용해서 내용을 정리했다. 매스컴을 통해서 무슨 만병통치약처럼 홍보가 되는 듯 보이는데, 특정 분야에서 가능성이 높다는 것뿐이지 100% 확실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무조건 신뢰하면 안된다. 주의할 점은 가루 자체를 흡입하거나 눈에 들어가게 놔두면 위험할 수 있다.
식용 장점
1. 제산제
위산이 과하게 올라올 때 먹으면 좋다. 염기성이라서 산성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개비스콘 제품에도 베이킹소다가 들어가 있다. 그런데 많이 먹게 되면 위에서 이산화탄소가 발생해서 위가 파열될 수 있다고 하니까 의사 소견을 듣고서 먹는게 좋을 것 같다.
2. 통증 감소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베이킹소다를 녹인 물을 2주간 마셨더니 염증이 완화되었다는 것이다. 사람마다 반응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맞다고 할 순 없다.
3. 기미 주근깨 검버섯 제거
피부도 먹는 것과 같다. 미용목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는 건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다만 그게 얼마나 효과있는지 장담하긴 어렵다. 실제로 유튜버나 인플루언서들이 증명하고 있는 부분이라서 시도해봐도 좋을 듯하다. 요거트 1스푼, 식초 5방울 정도를 같이 넣어서 팩을 하면 된다. 코팩 대신에 블랙헤드를 없애는데 좋다는 건 덤.
지금까지 베이킹 소다 먹으면 장단점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