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풍차돌리기 캐시백 재테크 후기

본 포스팅은 신용카드 풍차돌리기 캐시백 재테크 후기를 공유하나. 사회초년생 청년 커플에 대한 상담 사례, 해당 재테크의 개념, 상담 요청한 분들의 후기를 순서대로 정리했다. 잘만 하면 연간 200만원 정도 추가 수익을 낼 수 있으니까 필요한 분들은 참고했으면 좋겠다.

[ez-toc]

상담 사례

사회초년생 커플 둘이 나를 찾아왔다. 거창한 재무 계획이 있는 건 아닌데, 남들하고 똑같은 시간을 쓰더라도 조금씩 돈을 모으고 싶다고 했다. 소비하는 습관을 물어보니까 정해진 루트가 없다고 한다. 주말에 계속 새로운 걸 찾아다니면서 돈 쓰는 재미로 산다고 하더라.

남자와 다르게 여자분은 결제 관련해서 캐시백이나 할인 정보를 알뜰살뜰이 챙기는 편이었다. 페이코에서 뿌려대는 쿠폰을 적극적으로 쓰는 편이고, 그게 익숙하다보니까 리워드 조건 확인해서 결제할 때 쿠폰 적용하는 과정이 편하다고 한다. 남자분은 매사가 귀찮다. 내가 두 분한테 카드 풍차돌리기를 제안했고, MBTI로 따지면 계획을 잘하는 J성향에게 유리하다고 하니까 남자분 표정이 바로 일그러졌다. 근데 나도 계획적인 사람은 아니었는데 이걸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되더라.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을 듯하다.

카드 풍차돌리기 개념

신규로 발급받은 신용카드를 특정 기간동안 사용하면 10만원 또는 20만원 이런식으로 현금을 준다. 주기적으로 카드를 신규로 발급하면서 현금을 계속해서 받는 것이 바로 카드 풍차돌리기다. 하루에 2개 이상 발급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제한 없이 마구잡이로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극단적으로 예를 들어서 하루에 하나씩 신규로 발급한다고 했을 때 캐시백을 10만원씩 받을 수 있다고 해보자. 그러면 매일 10만원씩 버는 거니까 1년에 3,000만원 넘게 버는 셈이다. 이게 또 세금을 매기지 않는 비과세라서 대박이다.

카드업체 입장에서는 5천만 국민을 대상으로 나눠먹기 하는 것이라서 고객 유치하려면 캐시백주는 게 불가피하다. 요즘에는 경쟁업체들이 계속 생겨나서 그런지 혜택도 계속 커지는 듯하다. 우린 이 점을 노려야 한다.

제테크 후기

1. 전략 세우기

현실로 오면 하루에 1장씩 신규로 발급할 수 없다. 그리고 캐시백 지급 조건은 대부분 6개월 이상 사용해야한다거나 6개월 이전에 동일한 카드사를 사용한 이력이 없어야 한다는 전제조건을 두고 있다.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카드사 약 10곳이 되는데, 이걸 고려했을 때 카드사를 돌아가면서 한달에 1장씩 발급하는게 현실적이다. 엑셀로 정리하면 편한데, 기록해야할 건 딱 2가지 뿐이다. 캐시백 조건과 해지 일자.

2. 캐시백 주는 카드 찾기

카드고릴라, 뱅크샐러드 2군데에서 찾으면 된다. 실적을 채워야 하는 조건은 반드시 붙게 된다. 카드사들도 돈을 벌어야 캐시백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가 돈을 써야 한다. 발급만 한다고 해서 공짜돈이 나올 수가 없다. 카드사는 자선사업가가 아니다. 그렇다고 해서 전월실적 40만원 이상 채워야 한다는 내용이 아니다. 캐시백주는 기간까지 얼마 이상 써야 된다는 조건이 붙게 된다.

뱅크샐러드 카드 추천 후기 및 이용 방법 3단계


3. 1년 수익

상담받으러온 커플이 각각 카드 풍차돌리기를 1년동안 했는데, 각각 1년에 200만원 정도 이득을 보더라. 둘 다 일정한 소득이 있기 때문에 신용카드 발급할 수 있는 조건은 충분했고, 동시에 여러장 들고 있는 것도 가능했다. 실적 채우기 위해서 억지로 소비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10만원 받으려고 일부러 20만원 쓰는 건 비효율적이다. 차라리 20만원을 아끼는게 이득이지. 그러니까 카드 풍차돌리기로 돈을 벌려고 하기보다는 조건이 될 때 자연스럽게 할인 받는 걸 추천했다.

4. 남자 후기

귀찮아했던 남자분 얘기가 참 궁금했는데, 카드 발급도 한번 해보니까 스마트폰으로 다 되서 너무 편했고, 카드별로 실적채우는 것도 욕심 안내고 자연스럽게 하다보니까 익숙해졌다고 한다. 이걸 해보니까 포인트 적립하는거나 할인 받는 쿠폰 찾아보는 일도 자연스러워졌다고 한다.

단점

카드 여러장 발급한다고 해서 신용 점수가 떨어지는 건 아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처음 발급한 카드를 해지하거나 탈회를 하면 신용점수가 떨어진다는 얘기를 하는데, 이건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 무슨 말이냐면 신용카드 쓰기 전에 신용점수가 700점이라고 해보자. 카드를 1년 동안 연체 없이 잘 써서 점수가 900점이 되었다고 해보자. 이 때 개인 정보까지 없애는 탈회를 했을 경우에 다시 700점으로 내려갈 수 있다. 그러니까, 카드 풍차돌리기를 할 때 연체없이 잘 사용했다면 탈회했을 때 신용점수가 떨어질 수 있다. 그래서 해지를 추천한다. 연체가 많이 되어서 신용점수가 바닥인 상태라면 차라리 탈회가 좋다.

지금까지 신용카드 풍차돌리기 캐시백 재테크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20대 사회초년생 재테크 종류 및 추천 3가지

사회초년생 차 자취 선택 가이드 3가지

2024 군대 월급 모으면 할 수 있는 것 3가지

미국 ETF QQQ 장기투자 후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