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통화녹음 안되는 이유 및 해결 방법 4가지

본 포스팅은 아이폰 통화녹음 안되는 이유 및 해결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소개한다. 녹음 전용 어플, 애플워치 녹음, 화면 녹화 기능, SKT 에이닷 순으로 내용을 정리했다. 각 방법이 법적으로 효력이 있는지 여부는 변호사에게 문의하기 바란다. 본 내용에서는 책임지지 않는다.

[ez-toc]

이유

미국을 포함해서 일부 해외에서는 통화녹음이 법으로 금지되어 있어서 애플 운영체제가 통화녹음 못하도록 자체적으로 막고 있다.

그 비중이 판매량에 엄청나게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에 막은거라고 보인다.

갤럭시도 미국에 판매할 때 통화녹음이 안되도록 만들어서 수출하고 있다.

해결 방법

1. 어플

아이폰 통화 녹음 앱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면 된다. 사실 불편한게 많다.

나도 5개 정도 깔아서 다 사용해봤는데, 유료인 것도 많고, 무료이지만 광고가 너무 많이 떠서 사용하기 불편한게 많았다. 정상은 아니란 소리.

2. 애플워치 녹음

아이폰은 스피커모드로 하고 애플워치로 녹음을 하자. 녹음기를 굳이 살 필요가 없고, 파일 전송하는 것도 문제되지 않는다. 에어드랍으로 슝하고 전달하면 되니까.

3. 화면 녹화 기능

아이폰 자체적으로 화면을 녹화하는 기능이 있다. 전화할 때 스피커모드로 전환하고 화면 자체를 녹음하자. 마이크 기능을 켜주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다.

4. SKT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닷

우회적으로 녹음할 수 있게 SKT에서 에이닷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2023년 10월쯤에 출시된다.

녹음은 기본이고, 통화 내용을 글로 요약해줘서 필요한 키워드만 확인하기 편하다.

지금까지 아이폰 통화녹음 안되는 이유 및 해결 방법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