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청약 가점 및 당첨 확률 미리 알아보는 방법

청약 가점 및 당첨 확률 미리 알아보는 방법으로 아파트 청약케어 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한다. 아파트 청약 넣을 때 가장 고민되는게 3가지 있다. 가점 계산, 당첨 확률, 아파트 선택. 해당 서비스를 통해서 실제로 어떻게 결과가 나오는지 정리했다.

[ez-toc]

아파트 청약케어 서비스

위에서 얘기한 청약 관련 고민 3가지를 한방에 해결해주는 서비스다. 이외에도 부동산 관련해서 다양한 걸 제공하긴 하는데, 내 집 마련을 위해서 청약에만 집중하는 분들은 다른 거 볼 필요없다. 부가세 포함 한달 3,300원인데, 사용한 일수만큼 요금이 계산되기 때문에 실제로 나가는 돈이 얼마 안된다. 가점 계산은 공짜니까 마음껏 이용하자.

1. 가점에 맞는 아파트 추천

구매 가능한 아파트가 나오면 알림을 제공해준다. 이제는 네이버나 다음 뉴스로 들어가서 부동산 카테고리에서 수많은 정보를 다 볼 필요가 없다. 그거 본다고 해서 경제 지식이 쌓이는 것도 아니다. 실생활에 활용이 되어야 내 머리에 남는건데 괜히 시간 낭비할 필요가 없다.

2. 청약 당첨 예상 확률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해서 당첨 예상 확률을 어떤 식으로 제공하는 건지 물어보니까 기존에 공개되어있는 빅데이터를 활용한단다. 청약 넣는 사람들이 쉽게 가질 수 없는 데이터 중에 하나인데, 고작 몇천원으로 확률 값을 알 수 있다는게 참 놀라울 따름이다. 이런 데이터를 얻으려면 임장도 다녀보고 발품도 팔아야 하는데 거의 공짜 수준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까 대박인 건 사실이다.

청약가점 계산화면
청약가점 계산화면


3. 청약 단계별로 비용 계산

마지막으로 최대 난코스라고 불리는 자금 조달을 위한 비용 계산이다. 우리나라에서 제 돈 주고 아파트 살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되겠나?

실제로 주담대 이용자수가 국민 대다수인걸 보면 대부분 대출을 받는다는게 기정 사실화되어있다. 살면서 단 한번도 수억원이 넘는 돈을 은행에서 빌려본 적이 없다면 아무리 산수라고 하더라도 두려울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청약 당첨되자마자 계약금부터 시작해서 장기간에 걸친 중도금 릴레이, 마지막으로 잔금처리가 다 되어야 그 집이 내 것이 되는데, 이런 절차도 다 설명해주면서 비용을 계산해주니까 청약 초보자한테 필수라고 생각한다.

비용이 저렴하니까 고민하지 말고 바로 이용해보자.


지금까지 아파트 청약 가점 및 당첨 확률 미리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