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애플 워치 셀룰러 요금제 무료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SKT, KT, 엘지유플 3사 이통사 모두 비슷한 맥락으로 진행되고 있다. 오늘은 SKT 기준으로 얘기할테니까 전체 흐름만 빠르게 짚고 넘어가자.
들어가기 전에
애플워치를 구매해서 통신을 연결하는 방법은 2가지다. 하나는 워치 단독 요금제를 쓰는 것, 다른 하나는 다른 스마트기기 비싼 요금제 쓰는 것이다.
오늘 얘기할 것은 후자인데, 워치는 무료이긴 하지만 실제로는 다른 스마트기기에 비싼 요금제를 써야되기 때문에 오히려 손해일 수 있다.
통신사가 뿌려놓은 상술 덫에 걸릴 것인가? 아니면 정신 꽉 부여 잡고 나한테 유리한 쪽을 택할 것인가? 이걸 잘 판단해야 된다.
그러니까 본 내용의 핵심은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과 더불어서 손해보지 않는 옵션을 찾는 것이다.
1. 워치 단독 요금제 확인 하기
SKT에서 사용하는 명칭은 LTE Watch이다. 애플워치 셀룰러 모델에 단독으로 쓰는 요금제다. 선택약정 25% 적용하면 월 9,075원을 내야 하는데, 기본 음성 50분, 데이터 250MB 밖에 안된다.
물론 워치가지고 전화를 오래 하거나 데이터를 많이 쓰는 건 아니기 때문에 충분할 수 있는데, 더 쓰고 싶은 사람을 위해서 아이폰의 것을 땡겨와서 쓸 수도 있다.
2. 무료 요금제 확인 하기
여기에서 말하는 무료 요금제는 스마트워치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의 비싼 요금제를 얘기한다.
휴대폰 요금제를 비싼 걸 쓰게 되면 스마트워치, 태블릿, 스마트폰 중에 하나 또는 둘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통신사에서는 회선 1개 또는 2개 이렇게 표현을 한다.
요금제 89는 회선 1개 무료이고, 대표적인 요금제는 5GX 프라임이다.
요금제 99는 회선 2개 무료이고, 대표적인 요금제는 5GX 프라임플러스이다.
89와 99의 의미는 가격대를 얘기한다. 89는 89,000원, 99는 99,000원.
이게 선택약정 25% 할인을 적용하기 전 금액인데, 할인을 받더라도 6만원에서 7만원 사이에 해당되기 때문에 무시못한다.
3. 단독 가입 vs 무료 요금제
1번과 2번 항목의 대결이다. 둘 중에 뭘 선택해야지만 나한테 이득인지 따져봐야 한다.
단독 가입의 경우
- 애플워치 월 9,075
- 아이폰 월 51,730원
- 애플워치 데이터 250MB
- 아이폰 데이터 110GB
무료 요금제의 경우
- 애플워치 월 0원
- 아이폰 월 66,725원
- 애플워치 데이터 완전 무제한
- 아이폰 데이터 완전 무제한
둘의 가격 차이는 고작 월 5천원 정도다. 5천원만 더 내면 아이폰이든 애플워치든 데이터 고민하지 않고 마음껏 쓸 수 있다.
나 같으면 5천원 더 내고 데이터 신경 안쓰면서 마음껏 쓸 것 같긴 하다. 근데 와이파이가 잘 터지는 공간에서 주로 생활한다면 얘기는 좀 달라지겠다.
지금까지 애플 워치 셀룰러 요금제 무료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