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애플 이벤트 2023 9월 일정과 신제품 루머 대해서 소개한다. 신작 라인업에 대한 기대가 클 수 밖에 없다. 특히 21년도에 출시해서 아직도 깜깜 무소식인 것들이 있다. 이와 더불어서 매년 주기적으로 나온 것들을 정리했다.
[ez-toc]
일정
이메일을 통해서 애플 이벤트 초대장을 받았다. 들어가보니까 23년 9월 12일에 행사가 열릴 것이라고 소개를 하더라. 정확한 시간은 미국 시간으로 오후 1시니까, 한국 시간으로는 13일 오전 2시다. 새벽까지 기다려서 보는 분들도 있던데 영상 길이가 1시간 30분이 넘어가기 때문에 괜히 밤낮 바꾸면서까지 욕심내지 말자. 주말에 풀영상을 보든지, 요약된 것만 보더라도 충분하다.

신제품 예상 라인업
- 아이폰15
- 애플워치9
- 애플워치 SE 3세대
- 에어팟 프로 3세대
- 아이패드 미니 7세대
- 아이패드 에어 6세대
기존에 출시된 라인업을 보면서 예상할 수 밖에 없다. 나의 개인적인 소망도 함께 기재한 것이다. 아이폰, 애플워치 2가지는 매년 주기적으로 나오는 것이라서 의심할 여지가 없다. 다만 에어팟과 아이패드는 그 주기를 가늠하기가 진짜 어렵다. 에어팟은 지금 나온것으로도 충분하긴 한데, 휴대성과 착용감 문제를 해결해서 나올지 그게 좀 기대가 된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패드 에어 6세대를 굉장히 기다리고 있다. 물론 5세대에 M1칩이 장착되어서 너무나도 좋긴 한데, 한번 맛을 보니까 계속 기대할 수 밖에 없더라.
아이폰 15
C타입은 거의 확정된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전체적인 소재 자체를 티타늄으로 적용해서 무게를 줄이고 그립감을 더 높일 것으로 보인다. 확실한 것이 하나있는데 바로 iOS17이 출시되는 것이다. 하드웨어도 중요하지만 아이폰은 소프트웨어가 반 이상 먹고 들어간다. 폰끼리 갖다만 대면 전화번호를 공유할 수 있는 에어드랍 방식이 추가되는데, 이것 외에도 신박한 것들이 많이 업레이드 되었다. 이건 6월 WWDC에서 이미 공개한 내용이다.
애플워치 9
큰 기대를 안하게 된다. 이번에 칩셋만 바껴서 나올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사실 애플워치는 더 이상 기대할 게 별로 없다. 증강현실이 가능하다든지 뭔가 새로운 컨셉이 나오는 것 아니면 현재 제품에서는 더이상 새로울 게 별로 없다. 전작에서 울트라 라인업을 출시하긴 했다. 그런데 익스트림 스포츠 매니아층에게만 필요한 것이라서 그닥 매력적이지 않다.
기존에 문제되던 것들만 조금씩 개선되어서 나오면 좋을 것 같다. 애플워치 8세대까지 오면서 항상 지적되어온게 가격, 배터리, 무게 3가지다. 가격을 왜이렇게 계속 올리는지 모르겠다. 솔직히 갤럭시 워치랑 다를 바가 별로 없다. 가격만 좀 내려주면 진짜 좋을 것 같은데. 배터리랑 무게는 기대를 별로 안한다. 기술적으로 한계가 있으니까 이해한다.
지금까지 애플 이벤트 2023 9월 신제품 루머에 대해서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