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케이항공 오사카 후기

에어로케이항공 오사카 후기 및 절차에 대해서 공유한다. 듣보잡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처음 비행기가 뜬 날이 21년도 3월이니까 모를 만도 하다. 예전에 진에어, 에어부산도 처음 만들어졌을 때 어색한 느낌이긴 했다. 자주 이용하다보니 거의 뇌리에 박힌 수준이다.

[ez-toc]

개인 이야기

대전 사는 친구가 오사카로 놀러가자고 해서 청주공항에 있는 에어로케이를 이용하게 되었다. 엥? 이게 뭔데? 에어부산, 제주에어 이런건 들어봤어도 에어로케이는 듣도보도 못한 곳이라서 처음에 해외 사기 항공사인줄 알았다. 알고보니까 엄연히 국가에서 승인 받은 토종 국내 항공사.

우리나라에서 항공사를 개업하는 과정이 엄청 까다롭기 때문에 아무나 만들 수 있는게 아니라고 하더라. 안정성도 검증받아야 하니까. 그럼에도 걱정된 건 사실이었다. 왜냐하면 내 몸이 하늘에 뜨는 거니까 잘못하다가 사고라도 날까봐 두려웠기 때문이다. 내가 좀 겁쟁이다. 인천이나 김포공항을 이용하려고 했는데 청주가 만나기 좋은 지역이라서 일단 이걸로 선택하긴 했다. 우리나라 믿고, 내 친구 믿고서 말이다.

에어로케이 장점 요약

다른 저가형 항공사랑 약간 다른 점이 있다면 복장이 젠더리스 느낌이라서 좋았고, 직원들이 좀 막혀있다기보다 자유롭고 개방적인 느낌이 강하다. 진에어 가보면 청바지를 입고 있는데 이것보다 좀 더 스포티한 복장을 입고 있어서 보는 내가 속이 시원했다. 이게 생명과 직결되는 부분이 있어서 규정에 민감한 건 알겠는데, 유니폼이 모든 걸 대변하는건 아니니까. 기내방송도 딱딱한게 아니라 요체를 써가면서 친숙하게 얘기하더라.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편안했고 인프라 같은 건 개긴도긴이다.

장점인지 모르겠는데, 신생 저가형 항공사라서 노선이 그렇게 많지 않다. 국제선은 오사카, 도쿄 나리타, 타이페이 3개가 전부인데 23년 11월 9일에 필리핀 클라크가 신규로 취항한다. 이후로도 신규로 취항하는 국제선이 10개가 넘어가니까 항공사 선택할 때 옵션이 하나 더 추가될 것 같다.

노선 정보
노선 정보


청주 국제공항

널널한게 가장 큰 장점이다. 교통편은 지역마다 편한곳이 있고 아닌곳이 있다. 당장 서울에서 KTX타고 올 수 있는 곳은 아닌데, 이건 뭐 나중에 지어진다고 하니깐 패스하고, 자차타고 인천공항에서 1시간 이상 멀리 떨어져있는 지역에 있다면 차라리 청주공항이 낫다. 청주 인근에 있는 대전, 세종에 사시는 분들은 당연히 여기가 최고의 공항이다.

인근 도시를 제외하고는 기차나 버스를 타고 굳이 여기까지 오는건 비추다. 아직 인프라가 많이 구축되어있는게 아니라서 불편해보이더라. 시간이 남아서 도전할 분들은 알아서 하기 바란다.

오사카 후기

1. 운항횟수

하루에 2회 운행을 하고 청주에서 출발하는 시간은 오전 8시45분, 오후 5시40분이다. 굉장히 괜찮은 시간대여서 당일치기도 가능할 것으로 보이더라. 나는 안해봤지만 해본 분들이 있길 바란다.

2. 기종

에어버스 A320이고, 총 180좌석이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작은 규모의 비행기다. 내가 여기에 집착하는 이유는 좀 무섭기도 하고 될 수 있으면 편하게 가고 싶어서다. 걸작이라고 불리는 엔진을 장착하고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에 떠다니는 에어버스 기종 중에서 유일하다고 하더라. 그런데 막상 타보면 진동, 소음은 개긴도긴인 듯하다.

알다시피 저가형 항공사는 신규로 제작된 비행기를 가져오는게 아니라 중고를 가져온다. 제작일자가 가장 늦은게 2007년도니까 내부를 아무리 세척하더라도 그 특유의 냄새가 나긴 한다. 좌석은 교체를 해서 그런지 다른 곳에 비해서 엄청 폭신한 편이다. 오사카 가는데 2시간 정도 걸리는데 의자가 좋아서 엄청 편하게 왔다갔다 한 듯하다.

3. 오사카 간사이 공항

청주공항에서는 에어로케이공항을 쉽게 찾을 수 있는데, 간사이 공항은 워낙 넓어서 찾기 어려울 수 있다. 터미널이 2개가 있는데 제1터미널로 가면되고, 정 못찾겠으면 아시아나, 대한항공 큼지막한 항공사를 찾으면 에어로케이는 금새 찾을 수 있다. 인천공항에 비하면 크기가 큰 편은 아니니까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어보인다. 그리고 경기도 오사카라고 불릴 정도로 한국사람이 워낙 많아서 공항에서 길 못찾아서 비행기 놓치는 일은 거의 없다.

지금까지 에어로케이항공 오사카 후기 대해서 알아보았다.

실업급여 받으면서 해외여행 갔다온 후기

해외여행 호텔 예약 사이트 추천 사항 3가지

해외여행 비행기표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3단계

여행사 자유여행 차이점 3가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