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ai 소라 sora 보고 느낀점 및 활용법

오늘은 오픈 ai 소라 sora 보고 느낀점 및 활용법 대해서 공유하겠다. 이게 출시될거라는 사전 통보 혹은 경고마저 한 상태인데도 아직까지도 세상이 어떻게 변하는지 감이 없는 사람들이 많다. 기술적인건 알 필요없다. 본인이 이걸 가지고 어떻게 돈벌이 할건지 창의적인 생각을 하는게 중요하단 거지.

출시일

정식 출시는 2025년 말 예정. 베타버전은 그 전에 나올 것으로 보인다.

이게 뭔지도 얘기하지않고 출시일부터 얘기한건 그만한 이유가 있다.

ai 분야쪽 선두기업에서 기술에 대한 마감 기한을 공개한거나 다름이 없는데, 핵심은 신규 기술이 나오기 전에 미리 대비하는 사람이 시장을 점유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가격

미정. 알려지지 않음.

소라 sora 기능

동영상 생성 인공지능이다. 고작 텍스트 몇줄 끄적대면 동영상 하나가 출력되어서 나온다.

현재는 1분짜리 짧은 영상 하나 촬영하려고 촬영장비 질질 끌고 다니면서 그 장소를 섭외까지 해야되고 날씨, 출연자, 배경, 화질 이런거 종합적으로 고려를 해야되기 때문에 어마무시한 비용이 들어간다.

촬영하고 나면 집에와서 편집을 해야하는데 여기에 들어가는 시간은 촬영시간의 2-3배가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근데 이걸 고작 집에서 편하게 앉아서 컴퓨터 앞에서 문장 하나 타이핑해서 편집이 완료된 영상을 얻을 수 있는거니까 지금 공개된 sora의 일부 샘플들이 난리가 난 것이다.

지금 유튜브가 세상을 도배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게 나왔다는건 누가봐도 기술적인 혁신이고 컴퓨터, 스마트폰 다음으로 혁명 주자 반열에 올라와있다.

잠깐 맛보기로 보여주는 샘플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꼭 보기 바란다. 특히 지하철 거울에 비치는 사람들의 모습이 충격적이다. 아니, 모든 영상이 다 충격이다.

오픈 ai 계정의 틱톡, 트위터, 유튜브에 들어가면 추가로 계속 샘플이 나오고 있으니까 이것도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다. 쇼츠 영상은 가히 대박인 듯.

활용법

영상 편집

단순히 텍스트 뿐만 아니라 이미지나 영상을 같이 넣어서 설명을 곁들이면 여기에 맞게 인공지능이 만든 새로운 영상이 나온다.

본인이 촬영한 영상을 좀 더 퀄리티 있게 편집하고 싶은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sora에 집어넣어서 편집본을 받아낼 수 있을 것이다.

교육용 영상

강의로 돈벌어 먹고 사시는 분들은 교육용 자료 만드는데 시간을 엄청 단축시킬 것 같다.

시각화 자료를 찾느라고 고생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 사실 설명하는데 부족함 없고 관련되어있어보이는 영상 하나만 가지고 있어도 이걸로 캡쳐해서 설명 덧대고 영상을 통째로 보여주면서 가볍게 설명하면 되니까 개꿀일 듯하다.

1인 제작자

지금 드라마나 영화 제작하는 걸 보면 웹툰이나 소설 원작이 많은데 이걸 영상화하거나 애니메이션으로 만드는게 순식간이 될 수도 있다.

그러면 고퀄 단편 영화 하나 만들어내는데 그 수많은 사람들이 필요가 없다.

본인 혼자 집에서 sora 부여잡고 영상 출력하면 그만인 것.

이렇게 되면 제일 중요한건 이제 아이디어 싸움.

영상쪽 관련 업무들이 대부분 제조업 못지않게 앉아서 하는 노가다가 많은데 프로그램 배워서 밥벌이했던 분들은 생각을 바꿔서 창작자로 전환해야될 수 있다.

연구 시뮬레이션

신소재 개발, 설계, 바이오, 신약, 임상시험 등의 분야에서 시뮬레이션 도구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2차 전지 후보 물질을 찾을 때 ai를 활용하고 있고 이 중에서 가능성이 높은 것만 뽑아내서 실험하고 있다.

현재 기준에서는 sora 기능이 물리법칙을 배운 단계는 아니기 때문에 당장은 불가능할지 몰라도 ai 자체가 이미 시뮬레이터 도구로 활용되고 있는 마당이니까 영상으로 시각적으로 보여주는건 엄청 쉬울 것으로 보인다.

관련주

상식적인 선에 관련이 깊은 산업 분야는 반도체, 그래픽, 컴퓨터 이쪽이다.

지금 영상을 주무를 수 있는 수준의 고성능 컴퓨터가 일반적이지 않은데 사람들이 영상 제작하는 것을 문자 주고 받듯이 일상생활에 반영한다면 당장 스마트폰 성능이나 용량부터 엄청나게 올라가야할 것 같다.


추가로, 해당 기술은 암호화폐 시장과 관련이 깊은지 검증되지도 않았는데 오픈 ai CEO인 올트먼이 개발한 월드코인이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검증되지는 않았지만 같은 회사에서 내놓았다는 점, 그리고 월드코인의 목표가 코인으로 인간과 ai를 구분하겠다는 점 등을 고려했을 때 누구보다 관련이 깊은 건 사실.

지금 투자하는 분들이 중점적으로 봐야할 건 예전에 아이폰이 나오기 전 스티브잡스가 어떤 행보를 보였는지 한번 확인해보고 현재에 대입해보는 것이다.

애플 과거 데이터를 한번 참고해보란 얘기.


부정적 영향

사진 및 영상 편집 기술에서 선두주자는 어도비이다. 실제로 sora 발표 이후에 어도비 주가가 후루룩 떨어졌는데 서로 상극인건 사실이기 때문에 어떻게 될지 계속 지켜봐야할 것 같다.


마지막으로 해당 기술에 대해서 어려운 말을 써가면서 부정적인 의견을 내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런거 다 읽어볼 필요없다.

대부분 얘기하는게 실사가 아니고 3D 모델링이라는건데 앞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영상을 보고서 판단해보기 바란다.

그게 실사든 아니든 우리 일반인이 봤을 때 이질감없고 진짜 같으면 장땡인거지, 실사가 아니라고 해서 우리한테 손해볼게 있나?


지금까지 오픈 ai 소라 sora 보고 느낀점 및 활용법 대해서 알아보았다.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차이점 3가지

사업하면 안되는 사람 특징 3가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