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TV 결합 최저가 할인 받는 방법 3가지

오늘은 인터넷 TV 결합 최저가 할인 받는 방법에 대해서 얘기해보겠다. 3사 통신사만 하더라도 결합 상품이 20개가 넘어가는데 이걸 전부 다 비교하는건 사실상 불가능하다. 핵심은 딱 나한테 맞는 상품을 찾는 것이다. 그게 돈 버는 지름길이다.

들어가기 전에

셋톱박스 연결해서 케이블 방송을 보는 방식은 내가 경험하기로 20년이 넘은 것 같은데 아직도 어려운 것 같다.

용어도 생소한데 금액을 비교해야되니까 더 짜증나는 것 같다. 다행히 요금제 비교 사이트가 있어서 천만 다행이다.

물론 이걸 이용하더라도 뭐라고 하는지 하나도 모르겠다고 하면 이상한 폰팔이한테 가지 말고 공식 대리점에 가서 정상적인 거래를 하기 바란다.

근데 공식 대리점을 가더라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호구 잡히는 건 뻔한데, 본 내용을 읽고나면 대리점 직원을 충분히 대처할 수 있을 정도는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현실 파악하기

이 쪽 세계에서는 결합을 뭔가 대단한 것처럼 포장한다. 실제로 따지고 보면 최대한 결합 혜택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우리가 받는 실 혜택은 얼마 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혜택을 많이 받으려면 그만큼 요금제를 비싼 걸 써야 한다. 통신 업계가 자선사업가도 아니고 다 퍼주고 나면 입에 풀칠을 어떻게 할 수 있겠나? 이건 조금만 생각하면 금방 깨달을 수 있는 경제 이치다.

결합에 포함되는 것은 크게 3가지, 핸드폰, 인터넷, TV이다. 셋 다 개별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데, 혹시 각각 요금제가 어떤지 직접 들어가서 확인해본 적 있나? 아마도 없을 것이다. 핸드폰이 제일 비싸고, 그 다음으로 인터넷, TV 순이다. 핸드폰이 다른 것에 비해서 3~4배 더 비싸다.

인터넷이랑 TV 요금제가 상대적으로 비싼 편은 아니다. 근데 이걸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심리적으로 엄청나게 큰 돈이 나간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손해를 본다고 먼저 인지하는 분들이 많다.

아니, 공짜로 인터넷 쓰고 TV 보는게 아니지 않나.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서 정당한 비용을 지불하는 거니까 손해라고 생각하면 안된다.

당연히 지불해야되는 금액인데, 여기에서 상품을 잘 선택해서 약간의 혜택을 받는다고 가볍게 생각해야 한다. 그래야 복잡한 구조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핸드폰을 결합 상품 안에 포함시켜야지만 혜택이 더 커진다는 얘기다. 이게 현실이다. 그래서 인터넷하고 TV만 결합을 하게 되면 대략 1,000원 정도 할인 받을 수 있다.

물론 가입만 하더라도 10만원에서 40만원 사이로 캐시백을 주는 곳도 있긴 한데 이거 그냥 주는 거 아니다. 손익 다 따지고 나서 어느정도 남은 금액을 돌려주는 것이다. 그리고 캐시백 40만원을 받는다고 가정해보자. 통신사에서 이정도를 손해본다는 얘기인데, 그러면 우리가 적어도 1년에 결합 상품 요금제로 200만원은 넘게 써야되고, 이걸 3년 약정 정도는 해줘야 된다는 얘기가 나온다.

이 정도 이해관계는 알고서 접근하자. 내가 얼마나 투자하는 것이고, 어느정도 혜택을 받는건지 그정도는 감을 잡고 있어야 한다.

요금제 비교 사이트 이용하기

스마트초이스, 미소, 백메가 등이 있다. 대부분은 SKT, KT, LG 유플러스 3사에 대해서만 요금제를 비교해주기 때문에 시야가 좁아진다. 나는 백메가를 추천하는데 여기는 엘지 헬로비전까지 포함하고 있고, 친절하게 설명 글도 잘 구성해놔서 읽기 편하다.

3사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알뜰폰 요금제처럼 규모가 작은 곳이다. 근데 엘지 헬로비전이 그 중에서 대장 노릇을 하고 있다.

얼마전에 부산 여행을 다녀왔는데 해당 숙소 TV에 설치되어있는 셋톱박스를 보니까 엘지 헬로비전이더라. 내가 여러 지역에서 거주해본 적이 있었는데 죄다 엘지 헬로비전이길래 확인을 해보니까 지역 케이블 방송을 대부분 인수해서 전국구로 잡아먹고 있는 회사더라.

사양 선택 제대로 하기

인터넷은 1개 기기당 100메가를 잡아먹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우리 집에 컴퓨터도 있고 태블릿 PC도 있고 스마트폰도 2개나 있다고 하면 500메가 상품에 가입해야지만 전부 다 동시다발적으로 제대로 돌아간다.

그래서 3~4인 가구는 넉넉하게 1기가를 추천하는 것이다.

TV는 채널 개수에 따라서 요금제가 달라지는 구조인데, 이건 어떤 채널이 추가되는건지 직접 확인해보고 결정하는 걸 추천한다.

SK Btv로 예를 들면, “홈페이지 > 상품 서비스 > B tv > 채널 안내 > 요금제별 채널안내” 경로를 통해서 어떤 채널이 있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나는 OTT를 자주 이용하기 때문에 영화나 드라마는 TV로 꼭 볼필요가 없었는데, 스포츠 채널은 따로 볼 수 있는 곳이 없어서 이게 꼭 들어간 요금제를 선택해서 쓰고 있다.

아쉽게도 결합 상품 안에서는 TV 요금제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없다. 채널을 선택하는 것도 있는데 이걸 못해서 조금 아쉬웠다.


지금까지 인터넷 TV 결합 최저가 할인 받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집에 강아지 고양이 있을 때 들어야 하는 보험 3가지

아파트 청약 가점 및 당첨 확률 미리 알아보는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