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알 빼는 최고의 운동 3가지 추천

오늘은 종아리 알 빼는 최고의 운동 3가지 추천 대해서 공유하겠다. 나와 가장 가까운 사람의 기준에서 얘기하는 것이고, 모두에게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다. 적어도 내 주변 사람들은 내 방법을 통해서 아름다운 라인을 뽐내면서 쇼핑몰에 돈을 엄청 쓰고 있다.

지인 상태

지인은 사회에 진출하고 나서 자동차 없이 뚜벅이 생활한지 10년이 넘는다.

지하철이랑 버스를 많이 탔는데 의자에 앉는 일은 거의 없고 맨날 서서 다녔다.

종아리를 일부러 키우는 운동을 한다거나 그런것도 안한다. 무조건 필라테스만 했는데 상체는 날씬한데 비이상적으로 종아리만 굵다.

특이한 점은 걷는 방법이 남들하고 다른데, 무릎을 거의 구부리지 않고 각목처럼 꽂꽂하게 한 상태에서 미끄러지듯이 슥슥 걷는다.

뒷꿈치부터 바닥에 닿으면서 뒤로 쭉 민다는 일반적인 걷기 자세를 취하지 않는다.

내가 이런 식으로 평생을 살다보니까 정강이 앞쪽 근육이 엄청 발달해있다.

맨날 뚜벅이 생활을 해서 그런지 뒤쪽 종아리도 보통 크기가 아니다.

알 근육 차이

알이 곧 근육이다. 힘 줬을 때 누가봐도 피부를 뚫고서 근질 같이 생겨보이면 무조건 근육이다.

근데 힘 줘도 덜렁거리는 사람이 있는데 그건 살이다. 부종일 수도.

근육이든 살이든 종류가 무엇이든 간에 빼는 방법은 거의 비슷하다. 그리고 본인 다리가 지금 코끼리 다리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알 생기는 이유

나는 의사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은 모른다.

임상 실험까지는 아니고 지인을 포함해서 내 주변에 10명의 다리를 분석했고, 그들의 생활 습관, 걷는 모습 이런거 세세하게 다 관찰했다.

10명 중에 자차가 있는 사람은 3명인데 이들은 종아리가 얇은 대신에 배가 볼록 튀어나와있다. 운동량 부족.

다른 7명은 나처럼 뚜벅이로 출퇴근을 하는데, 이 중에서 3명은 밥을 개미가 식사하듯이 조금밖에 안먹어서 종아리 마저 얇다. 근데 걷는 모습을 보니까 올바른 자세로 걷더라.

나머지 4명은 먹는것도 좋아하고 헬스장 가서 쇠질하는 걸 즐기는데 종아리가 나처럼 굵은 편인데 애플힙을 장착하고 있어서 비율이 좋다. 남자들한테 인기가 많은 편이다.

나는 내 주변인들을 통해서 나의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었다.

문제는 걷는 자세, 이동수단 2가지.

최고의 운동 후기

1. 부종 빼기

애플힙을 장착한 1명은 평소에 몸 전체적으로 붓기가 심한 편이다.

이 분도 종아리 두께가 어마무시했는데 발목부분을 집중적으로 마사지하니까 종아리가 날씬해졌다고 한다. 근육도 많은 케이스인데 부종이 심했던 것 같다.

10명이서 다 같이 모였을 때 발목부분을 전부 다 눌러봤는데, 부종이 심한 분들은 아프다고 했고, 아닌 분들은 아무렇지 않다고 하더라.

부종이 심한 분들은 이 마사지 덕분에 종아리 뒤쪽을 해결했다. 일주일만에 라인이 좋아졌는데, 그 이후부터 매일 꾸준히 하고 있다고 한다.

2. 정강이 근육 빼기

문제는 정강이 근육이다. 이 부분은 전방 외측면에 있는 부분인데 발목을 위로 치켜세우면 근육이 톡하고 튀어나온다.

대부분 사람들은 뒤쪽 종아리가 굵어서 다리가 안이뻐보인다고 생각하는데 옆에서 측면에서 봤을 때 유달리 다리가 못생겨보이는 이유는 바로 정강이 근육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아니, 거의 확신한다.

내가 이걸 어떻게 알았냐면, 10명 중 5명이 측면에서 꼴보기 싫을 정도로 라인이 별로였다. 그런데 이 분들은 이상하게도 앞, 뒤, 안쪽에서 봤을 때 다리가 이상해보이지 않았다. 오로지 바깥쪽 측면에서 봤을 때 못난이 다리처럼 보이는게 문제.

이건 걷는 자세가 문제라는 정보를 얻어서 관찰을 해봤는데 5명 모두 새끼발가락에 힘을 주고 걷는다고 했다. 그리고 발목을 꼿꼿이 세워서 힘을 주고 걷는 습관도 있었다. 발목에 힘을 빼고 자연스럽게 걷는게 아니라 앞서 얘기한대로 바닥에서 발을 거의 떼지 않는 듯한 느낌으로 얼음판 위에서 미끄러지듯이 슥슥 걷는 버릇이 있었다.

바르게 걷는 방법을 유튜브에서 찾아서 따라하도록 했고, 매일 밤마다 해당 부위를 마사지 하도록 했다.

10년 넘게 만들어진 생활근육이라서 하루 아침에 해결된 건 아니었는데 한달 정도 꾸준히 하다보니까 효과가 있었다.

3. 보톡스 주사

이건 운동에 해당하는 건 아니지만 어떻게 보면 행위에 해당하기 때문에 포함했다.

뚜벅이 생활을 하는 사람 중에서 2명 정도는 스스로 마사지 하는게 너무 지옥같아서 보톡스 주사를 맞았다고 한다.

항간에 떠도는 부작용 내용을 보면 다른 근육이 발달한다고 하는데, 이건 개인 생활 패턴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인 것 같다.

실제로 보톡스 받은 2명은 많이 걷는 편도 아니고 오로지 지하철에서 서있는 시간이 더 많았다. 서 있을 때 종아리 힘이 많이 들어가는게 문제였는데 주사 이후에는 허벅지 힘으로 서있는 습관이 들다보니까 더 괜찮았다고 한다.


지금까지 종아리 알 빼는 최고의 운동 3가지 추천 대해서 알아보았다.

단기간에 종아리 살 빼는 법 3가지

요가링 안들어갈 때 해결 방법 3가지

헬린이 그리고 여성들이 헬스장 고르는법 3단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