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케이뱅크 생활통장 연 3% 수익 후기

본 포스팅은 직장인 케이뱅크 생활통장 연 3% 수익 후기에 대해서 소개한다. 나는 단 1,000원이라도 이득이 되면 귀찮더라도 통장이나 카드를 갈아타라고 얘기를 한다. 부자가 되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습관을 들이는게 핵심이기 때문이다. 이 관점에서 내용을 보기 바란다.

[ez-toc]

사례

파킹통장이라고 해서 자유입출금 식으로 돈을 넣기만 해도 이자가 붙는 게 있다. 요즘에 투자를 어디에 해야될지 감을 못잡을 때, 현금이 남아돌 때 이자라도 받아먹기 위해서 파킹통장에 집어넣는 분들이 많다.

생활통장도 비슷한 개념인데 이자가 높은 대신 한도가 좀 낮다. 말 그대로 생활비를 쓰기 위한 통장인 듯. 재무 상담 받으시는 직장인 분들에게 신규 통장이 나와서 공지해드렸는데 가입한 사람들이 꽤 되더라. 재테크 시작은 통장 나누기인데 생활비만 따로 관리하는 통장이 없는 분들한테는 좋은 옵션이라고 생각한다.

수익

300만원까지 연 3%, 초과 금액은 연 0.1%를 준다. 연이자이기 때문에 수익이 그렇게 큰 건 아니지만 일 안하고 돈이 돈을 벌 수 있는 아주 소중한 시스템 중 하나이기 때문에 안하면 오히려 손해다. 300만원을 넣어두면 1년에 9만원의 이자수익이 난다. 한달에 8천원 정도 이자가 들어오는 셈이니까 꽤나 짭잘하다고 볼 수 있다. 이자는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지급된다.

활용 전략

자유입출금 방식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빼서 써도 상관없다. 그런데 묵혀두고 있어야 이자가 발생하는 거니까 신용카드와 같이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일단 300만원을 통장에 넣어두고 체크카드를 써서 갉아먹지 말고 신용카드를 쓰자. 그러면 300만원이 한달 동안 유지되면서 이자를 준다. 카드 청구일이 다가오면 그 때 돈이 빠져나가도록 내버려두면 된다. 이후에 빠른 시일내에 월급타서 300만원으로 맞춰놓으면 된다.

직장인들 중에 통장에 돈도 없는 상태에서 할부 결제 엄청해두고 신용카드로 전전긍긍하면서 한달짜리 빚쟁이 생활을 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이런 분들은 보너스 받거나 소비를 줄여서 신용카드 빚부터 청산한 다음에 이자 받아먹는 부귀 영화를 누려보기 바란다.

기타 혜택

  1. 전국은행, 전국 GS25 편의점 ATM에서 출금 수수료 0원이다.
  2. 휴대폰 번호를 계좌번호로 사용가능하다. 번호 외우고 다닐 필요가 없다.
  3. 생활비 할인 쿠폰 무작위로 제공한다. 뭐가 나올지 아무도 장담할 수 없다. 그리고 이체 받을 때마다 행운 박스가 터진다.
  4. 케이뱅크 최초 가입하고 생활통장 만들면 생활쿠폰 1만원권을 무조건 준다. 대형마트 캐시백 5천원, 주유소 캐시백 5천원을 합쳐서 1만원이 되는 것이다.


쿠팡와우 멤버십을 특정 기간동안 공짜로 이용할 수 있다. 2024년 2월 말까지 진행을 하기 때문에 꽤 쏠쏠하다. 말일 기준으로 월평균 잔액이 300만원 이상이면 쿠팡와우 월 4,990원을 캐시백해준다. 멤버십에 가입하면 쿠팡플레이로 나는솔로도 볼 수 있고, 손흥민, 김민재, 이강인 축구도 볼 수 있다. 쿠팡에서 구매하면 제품 자체 할인, 배송비 공짜, 로켓배송, 무료 반품까지 혜택을 볼 수 있다. 파생되는 이득이 엄청나게 많다.

이자 더 받고 싶으면?

케이뱅크의 공식 파킹통장인 케이뱅크 플러스박스가 있다. 최대 3억까지 연 2.3% 이자를 주고 있다. 저축은행들은 5% 넘게 주고 있긴 한데 제1금융권 중에서는 가장 높은 이자를 주고 있기 때문에 완전 이득이다. 여유 투자금이 있는 분들 중에 투자처를 아직 고르고 있는 중이라면 여기에 넣어두고 전략을 짜는 것도 방법이다.

지금까지 직장인 케이뱅크 생활통장 연 3% 수익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신용카드 풍차돌리기 캐시백 재테크 후기

20대 사회초년생 재테크 종류 및 추천 3가지

2023 청년내일저축계좌 자격 조건 5가지 개편안

사회초년생 차 자취 선택 가이드 3가지

사회초년생 결혼 준비 과정 3단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