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약계좌 3영업일 뜻과 계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도약계좌 3영업일 뜻과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면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날짜를 명확히 알아야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공고문에서 전부 다 알려주기는 하는데, 이외 금융상품과 친해지려면 기본 개념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영업일 뜻은 은행이 실제로 문을 열어서 영업하는 날을 얘기합니다. 영어로 business day. 3영업일이라고 하면 영업하는 세번째 날을 의미해요.

예를 들어서 화요일에 은행에서 대출을 신청했는데 3영업일 후에 승인 결과가 난다고 하면 수요일은 1영업일, 목요일은 2영업일 금요일은 3영업일이 됩니다. 기준이 중요하죠.

기간 안에 주말과 공휴일이 껴있으면 이걸 제외하고 영업일을 셉니다. 금융권은 토요일, 일요일 모두 주말로 보는데, 이게 기준이 되어서 다른 산업분야에서도 영업일을 따질 때 똑같은 개념을 적용합니다.

청년도약계좌 3영업일

이것도 설명을 정확히 봐야 되고요. 기준을 명확히 알아야 합니다.

12월달 부터 1인 가구 청년은 청년도약계좌 가입 신청 후 3영업일 뒤에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설명을 보면 3영업일 뒤라고 되어있습니다. 신청 마감일이 12월 15일이거든요. 이 때가 금요일입니다. 3영업일에 해당되는 날은 주말 제외해서 20일 수요일이고요. 3영업일 뒤라고 했으니까 21일 목요일부터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겁니다.

해외주식 예시

미국 주식을 사고 팔 때는 실시간으로 거래가 안됩니다. 저도 정확한 내막은 모르겠지만 환율이나 시간차가 있어서 그런것 같네요. 우리나라 주식도 바로 거래가 안되는걸 보면 뭔가 있는 것 같긴 해요.

주식을 사면 계좌로 들어오게 되는데요. 물건 사듯이 돈으로 주식이라는걸 산겁니다. 근데 이게 언제 들어오냐? 내가 주문을 넣은 날을 기준으로 3영업일 뒤 오전에 들어옵니다. 이 때 최종적으로 결제가 진행되는 것이고, 결제 기준으로 환율일 적용됩니다. 주식을 팔 때도 마찬가지 개념이 적용됩니다.

주식도 마찬가지로 영업일에는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을 제외합니다.

신한카드 예시

후불교통카드를 이용하고 있다면 이용대금을 결제일에 내야됩니다.

후불교통카드는 출금일이 매달 3영업일로 고정되어있는데요. 이건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달동안 쓴 것을 갚는 날짜가 됩니다.

정확히 3영업일에 빠져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매달 3일에 해당하는 날입니다. 기준이 없어보이겠지만 매달 3영업일이라고 명시를 한 것이 힌트에요. 매달 1일이 1영업일, 매달 3일이 3영업일 이런식으로 되어있는겁니다.

신용카드는 본인이 이용대금 결제일을 결정할 수 있는데, 후불교통 같은 경우에는 3일로 고정되어있습니다. 이 날짜에 결제를 못했다고 하더라도 연체가 되는게 아니고요. 본인 결정해놓은 결제일에 한번 더 자동 결제가 시도되는데 이 때도 결제가 안되면 연체가 되는겁니다.


지금까지 청년도약계좌 3영업일 뜻과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조건 3가지

청년도약계좌 청년희망적금 중복가입 불가 해결 방법 3가지

직장인 케이뱅크 생활통장 연 3% 수익 후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