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벌번역 알바 광고 전화 연결 후기

본 포스팅은 초벌번역 알바 광고 전화 연결 후기에 대해서 소개한다. 실제로 상담을 요청해서 그들이 얘기하는 것을 들었다. 이게 과연 사기인지 아닌지 내용을 정리했고, 마지막으로 정상적으로 번역 알바를 하기 위한 꿀팁도 공유한다.

[ez-toc]

초벌번역 광고

인터넷에서 광고로 많이 나오는 게 초벌번역알바다. 들어가보면 알겠지만 딱 봐도 사기꾼들처럼 페이지를 꾸며놓은 걸 알 수 있다. 정당한 일자리라면 공개 모집을 하는게 일반적이다. 돈 급하다고 마음 급하다고 고소득 보장한다는 말에 현혹되지 말자. 사기꾼들은 이런 문구들에 변화를 안주는 듯하다. 사회생활 처음하는 대학생들이 쉽게 현혹될 수 있을 것 같다.

현실

얘기하기 앞서서 좀 정상적인 장사를 했으면 좋겠다. 돼지고기 초벌구이도 아니고 갑자기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리를 하는 건가 싶을 것이다. 결론부터 얘기하면 초벌 번역이라는 건 없다. 광고 사이트에 들어가면 전화번호와 이름을 남겨라고 되어있다. 나도 호기심에 남겼더니 바로 전화가 왔다. 초보자도 할 수 있다고 해노코서는 경력이 있어야 된다고 하면서 자격증과 교재, 프로그램 등에 대한 영업질을 시작하더라.

사기같은데 이렇게 홍보를 해서 사람을 낚아도 되는지 궁금했다. 그래서 아는 지인이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어서 물어봤다. 법적으로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한다. 실제로 번역 알바 자리를 주는 것이고, 번역을 재검수한다고 하니가 초벌이라는 단어가 사기도 아니라고 한다. 자격증과 교재 얘기는 충분히 할 수 있는 얘기라고 한다. 사기는 아니라고 하니까 관심이 있으면 해도 된다. 좀 찝찝할 뿐이지만.

번역 알바 구하는 법

번역 전문 구인공고 사이트가 따로 있다. 토투스, 숨고, 크몽, 프로즈, 언바벨, 번역알바.com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사기 당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일을 하자. 그런데 접근성이 편한 건 아무래도 알바천국, 알바몬 같은 곳이다. 어디를 가든 상관없다. 본인이 어느정도 실력이 있어야 자리를 구하는 법이다.

번역 알바 하는 방법

구글 번역, 파파고가 나온지 엄청 오래된 것 같다. 여전히 제대로 번역을 안해준다. 대체가능한 직업이라고 해서 번역가들이 1순위인데도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에서 번역가를 애타게 찾는 걸 보면 없어질 것 같진 않아보인다. 순수하게 직업으로 삼는게 아니라 대학생이 시간은 없고 돈을 벌고 싶을 때 알바 형태로 하는 걸 추천한다.

외국어나 언어를 전공하면 금상첨화이긴 한데, 꼭 그럴 필요는 없다. 구글 번역으로 돌린 다음에 본인의 지식, 감정을 보태서 수정하면 된다. 일자리르 구할 때 업체에서 간단하게 경력을 물어보게 되는데 너무 두려워하지 말자. 수요는 많고 공급은 적어서 경력이 없더라도 일거리를 주는 편이다.

나는 의학계열의 공대 출신이라서 해당 분야에 대한 지식이 충분했다. 전문 서적을 번역하는 일을 했었는데, 영어를 잘 모르니까 일단 파파고로 돌려서 대략적인 흐름을 파악한 다음에 해석하기 어려운 단어들을 제거하고 해당 전공에 맞게 내용을 수정했다. 일주일에 한번씩 일거리를 받았는데, 초반에는 2만자정도로 시작했다가 경력과 실력이 느니까 4만자 넘는 것도 거뜬히 수행했다. 단순 노가다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본인하고 밀접한 내용을 다루게 되면 지식이 쌓이니까 좋다. 알바 중에는 절대로 무의미한게 없다. 어떤 형태로든 내 인생에 도움이 되는 날이 온다.

지금까지 초벌번역 알바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남자 대학생 돈 굴리기 추천 3가지

2024 군대 월급 모으면 할 수 있는 것 3가지

어학연수 준비 방법 5단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