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뱅크 한달 적금 후기

오늘은 카카오 뱅크 한달 적금 후기를 공유한다. 세후 이자로 2,771원을 받게 되는데, 이 금액이 너무 적어서 계좌 3개를 개설해서 수익률을 높였다. 전반적인 과정에 대해서 개인적인 경험을 정리했다. 돈이 필요한 분들은 따라하기 바란다.

[ez-toc]

이용 후기

적금 얘기만 나오면 힘이 좀 빠지긴 하는데, 뭐 일안하고 넣어놓기만 해도 돈을 주는 거니까 수익이 적더라도 너무 상심하진 말자. 첫술에 배부를 쏘냐?

재무 상담을 하기 위해서는 내가 이걸 직접 해보는게 좋기 때문에 바로 가입을 해봤다.

1인당 계좌 3개까지 개설할 수 있다고 해서 3개를 가입했다.

하루에 최대 3만원씩 넣을 수 있는데, 다 합치면 하루에 9만원이다.

절대로 작은 금액이 아니라서 나도 고민을 좀 많이 하긴 했는데, 여유자금이 있어서 시작해봤다.

상품 설명

31일간 한달 동안만 가입하는 것이다.

하루에 한번만 돈을 넣을 수 있는데 이렇게만 해도 최대 연 8% 이자를 준다. 최대라는 말은 우대금리 조건을 채워야 한다는 얘기다. 기본은 2.5%.

근데 연 이자인것과 적금이라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내가 100만원 채웠다고 최대 8만원을 주는게 아니다. 수익률이 8%가 아니란 소리다.

납입 방법

자동이체가 안되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입금을 해야 한다.

버튼 한번만 누르면 되는거라서 크게 어려운 건 없는데, 고작 푼돈 받으려고 매일 들어가서 누른다는게 뭔가 비효율적인 느낌이다.

그래도 캐시워크보다는 수익률이 좋으니까 꾹 참고 해봤다.

이자 계산법

납입 한도는 하루 최대 3만원이다. 1만원 단위로 넣었을 때 이자 결과는 다음과 같다.

  • 3만원씩 : 세후 이자 2,771원
  • 2만원씨 : 세후 이자 1,839원
  • 1만원씩 : 세후 이자 920원

이걸 어떻게 계산하느냐? 매일 이자율이 달라지는데, 하루 단위로 적용되는 연이자를 적용해서 나누기 365일을 하면 된다.

적금은 계속 누적된 금액에다가 하루 이자가 적용되는 것이라서 엑셀을 이용해서 계산식을 만드는게 편하다.

이건 매일 이자를 주는 파킹통장도 같은 원리로 계산이 된다.

우대 금리 받는 방법

개설일부터 31회 모두 납입하면 최고 금리 8%를 받을 수 있다. 2가지가 방법이 있다.

먼저 매일 납입하면 연 0.1%를 준다. 이거 다 채우면 최대 3.1%가 되니까 비중이 제일 크다.

마지막으로 보너스 우대금리라는게 있다. 납입 시기 5회 단위로 보너스처럼 주는 것이다.

25회 입금 때 연 0.5%, 31회 마지막 입금 때 0.9% 이런식으로 주는 것이다. 이거 다 채우면 최대 연 2.4%가 된다.

그러니까 고작 한달밖에 안되는데 이러쿵 저러쿵 따지는것보다 이왕 시작했다면 매일 넣는게 좋다.

하루 이틀 정도 넣지 않아도 우대 금리를 조금 덜 받긴 하겠지만 만기되어서 이자 수익을 낼 수 있으니까 너무 걱정하진 말자.

돈 많이 벌자. 지금까지 카카오 뱅크 한달 적금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적금 만기 해지 안하면 생기는 일 3가지

미국 ETF QQQ 장기투자 후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