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 후기 (영업시간, 입장료, 예약방법)

본 포스팅은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후기를 공유한다. 영업시간, 입장료, 예약방법 순으로 내용을 정리했다. 나는 평소에 타보고 싶었던 차량이 있었는데, 집 근처에 있는 대리점에 가려니까 조금 부담되더라. 나같은 사람들은 여기를 방문하면 딱 좋다.

[ez-toc]

영업시간

매주 월요일, 신정, 설날, 추석에는 휴관을 한다. 전체적인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그런데 여기가 단순히 구경만 하는게 아니라 다양하게 체험도 하고 전시회 구경도 할 수 있게 만들어놨다. 그래서 각 프로그램별로 운영시간이 조금씩 다르다. 예를 들어서 공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페, 샵, 다목적 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그런데 전시회는 오전 10시부터 7시까지이고, 시승체험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운영시간을 통일하지 않고 이해하기 어렵게 구분 지어놨는지 내막은 알 수 없다. 체험 종류에 따라서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었겠지만, 개인적인 추측으로 이렇게 해놓으면 사람들이 관심을 더 가지지 않을까 해서 일허게 정한게 아닌가 생각해본다. 일단 방문하는 입장에서 특별한 체험을 할게 아니라면 일단 오후 8시까지 한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구경 거리

가면 뭘 구경할 수 있는지가 제일 중요한 듯하다. 현대에서 차려놓은 밥상은 크게 4가지다. 단순 구경, 전시, 시승, 프로그램. 단순 구경은 스튜디오 주변을 구경하면서 카페에서 커피도 마시고, 배고프면 밥도 먹고 그런 것이다. 부지가 워낙 커서 단순 구경으로 힐링하러 가도 되겠더라.

전시는 당연히 차를 만져보고 구경하는 것이다. 예약하고 가야된다. 전시 종류는 상설하고 체험 2가지로 구분되어있는데, 복잡하게 생각할 거 전혀없다. 상설은 현대에서 나온 최신 차량을 직접 구경하고 시트에 앉아볼 수 있는 것이다. 체험은 현대에서 자동차를 어떻게 만드는지, 역사가 어떻게 되는지 그런거 보는 곳이다. 해설하는 사람이 안내를 해주기 때문에 유료로 운영하는 듯하다.

시승은 말 그대로 차를 운전해보는 것이다. 이것도 당연히 예약해야되고 무료다. 시승 종류도 컨셉에 따라서 여러가지로 나뉘긴 하는데 굳이 몰라도 된다. 나는 담당자에게 설명을 듣고 싶어서 같이 동승해서 시승을 해봤는데, 몰랐던 걸 알게 되어서 너무 재밌었다. 감히 넘볼 수 없는 G90을 시승했었는데 승차감 대박이다. 이럴 때 아니면 언제 타볼까.

프로그램은 아이들하고 같이 놀 수 있는게 많았다. 자동차를 주제로 해서 장난감을 만들어보고, 코딩도 체험해볼 수 있는 것들이 대부분이었다. 정비해보는 것도 있었는데 나는 운전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패스. 프로그램은 참가비가 있는 것도 있고, 무료인것도 있다.

스튜디오 내부
스튜디오 내부


입장료

입장료라고 하면 체험전시에 들어가는 것을 얘기한다. 주차비를 제외하고 기본적으로 무료이고, 앞서 얘기한대로 프로그램에서 참가비가 있는 정도다. 체험전시 입장료는 아래를 참고하자.

  • 성인(만 19세 ~ 만 64세) : 10,000원 (개인)7,000원 (단체)
  • 청소년(중학생 ~ 고등학생) : 7,000원 (개인)5,000원 (단체)
  • 어린이 (만 36개월 ~ 초등학생) : 5,000원 (개인)3,000원 (단체)
  • 경로(만 65세 이상(증빙서류 지참)) : 5,000원 (개인)3,000원 (단체)
최종 결제금액 화면
최종 결제금액 화면


할인

현대백화점 신용카드를 들고 있으면 30% 할인받을 수 있다. 고양시민, 다자녀가구도 할인이 되고, 현대M포인트,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가지고 있따면 사용이 가능하다. 장애인 분들은 5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영유아는 무료다. 할인 정보는 예약 홈페이지에서 언급된게 없어서 정보를 찾기 어려울 수 있다. 그리고 언제든지 변경 가능한 부분이라서 현장에서 정확한 내용을 확인해야 한다.

할인 설명 화면
할인 설명 화면


주차비

최초 1시간은 무료이고, 추가 10분당 500원이 붙는다. 구매 금액 1만원 이상부터 할인 들어가는데, 정확한 할인율을 모르겠다. 그런데 한번 가면 거기서 밥도 먹고 카페도 가기 때문에 1만원 이상은 쓰게 된다. 보통 주차비 안내고 다 나오시더라. 체험 전시를 하면 3시간 무료, 차량 시승하면 2시간 무료를 제공한다. 나는 둘 다 했기 때문에 주차비 걱정없이 하루 종일 놀다가 나왔다.

예약방법

현대 모터 스튜디오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하고 예약하면 된다. 인터넷 싫은 분들은 전화로 해도 된다. 1899-6611 (ARS 1번). 전시는 당일에 바로 예약할 수 없고, 이용일 기준으로 30일부터 1일 전까지만 예약이 가능하다. 시승은 예약 가능날짜를 굳이 언급할 필요가 없는게, 오늘 기준으로 일주일 동안은 예약이 꽉 차있다. 자연스럽게 일주일 뒤부터 예약이 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예약 화면
예약 화면


지금까지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고양 현대 모터 스튜디오 싼타페 풀체인지 실물 후기

현대 기아차 지점 직영점 대리점 차이 4가지

싼타페 풀체인지 시승 방법 3가지

중고차 가격 하락 시기 5가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