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2일 임시공휴일 놀거리 및 여행 전략

본 포스팅은 2023년 10월 2일 임시공휴일 놀거리 및 여행 전략을 소개한다. 이 날 이미 연차를 사용해서 여행 계획을 미리 세운 분들은 그대로 진행하면 된다. 그 외 나머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다. 돈 아끼지 말고 연휴를 즐기자.

[ez-toc]

확정 여부

윤석열 대통령이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확정했다. 휴일이 토요일, 일요일이기 때문에 주는 대체 공휴일이 아니다. 9월 28일부터 9월 30일까지 총 3일간 추석 연휴이고, 10월 1일은 일요일이다. 10월 3일 화요일은 개천절이다. 중간에 10월 2일이 어중간하게 껴있어서 징검다리로 쉴 수 있게 임시공휴일로 만든 것이다.

총 연휴 기간

추석까지 포함해서 총 6일이다. 기본적으로 동남아, 괌, 사이판 4박 5일 기본 코스는 충분히 다녀올 수 있다. 굳이 여름 휴가 시즌에 아까운 연차를 쓸 필요가 없는 셈이다. 마지막 하루는 여독을 풀고 정비할 수 있는 시간으로 쓸 수 있다. 10월 4일 수요일부터 일 나가야 하니까. 그런데 너무 걱정하진 말자. 3일만 버티면 또 주말이 오니까 이게 낫다.

여행 전략

6일이라는 시간이 꽤 긴편이다. 휴양지로 간다고 하더라도 볼거리가 많지 않으면 정말 지겹다. 수영만 5일 내내 하면 정말 죽을 맛이다. 5일 풀코스로 지겹지 않은 여행계획을 세우는 것을 추천하고, 나머지 하루는 집에 와서 푹 쉬기 바란다.

추천 놀거리

1. 해외 휴양지

여름 시즌이 끝나면서 여행사별로 숙소, 항공권에 대한 타임딜 할인을 하고 있다. 5일 내내 수영만 할 수 없으니가 액티비티와 볼거리를 추가해야 한다. 베트남, 필리핀 골프가 주변 환경이 좋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태국은 거리도 좀 먼 편이고 환경이 좋지 못하더라. 볼거리가 많은 지역은 베트남 다낭, 코타키나발루 2곳을 추천한다.

2. 테마 여행

국내는 솔직히 뻔한게 너무 많다. 그런데 이걸 테마로 묶어서 돌아다니면 굉장히 색다르다. 나 같은 경우에는 차박 스팟을 찾아다니는 재미로 연휴를 즐긴 적이 있었다. 목적은 스팟을 찾는 것이지만 돌아다니면서 경험하는 색다른 과정이 예술이다. 10월 가을에는 등산 투어를 자주 하는 편이다. 추석연휴때는 하루 단위로 지역을 옮겨가면서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했던 국내 100대 명산 중 3~4개를 골라서 여행을 계획한다. 이걸 하고나면 성취감이 장난 아니다. 직장인 휴가병도 생기지 않아서 출근할 때 굉장히 개운하다. 어떤 분들은 연휴 내내 이쁜 카페 돌아다니면서 사진촬영하는 것도 봤다.

3. 유럽, 아라비아 도전

나는 예전에 4박 6일 패키지 코스로 두바이를 다녀온 적이 있었다.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모두투어에 가서 패키지 여행으로 다녀왔다. 내 친구는 시간만 되면 유럽으로 떠난다. 친구도 처음에는 패키지로 다녀오고 나서 익숙해지니까 이제는 자유여행을 하는 편이다. 솔직히 뉴스로만 보던 지역이고, 거리가 너무 멀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한번 다녀와보니까 괜히 걱정했다는 생각부터 들더라. 기대이상으로 볼거리가 너무 많고, 중동 특유의 분위기가 참 색달랐다. 살면서 한번은 꼭 다녀오는 걸 추천한다. 그러면 또 가게 되어있다.

지금까지 2023년 10월 2일 임시공휴일 놀거리 및 여행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