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K5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및 카탈로그 다운로드 파일을 공유하고 자료 보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마지막 구매 단계에 다다른 분들에게 필요한 정보일 것이다. 최종적으로 예산을 결정하기 위해서 세부적인 옵션과 가격을 비교해야 한다.
[ez-toc]
가격표
개소세 할인은 이제 끝났다. 그래서 5%를 포함한 최종 판매가격이 기재되어있다.
하이브리드는 친환경차로 분류가 되어서 개소세 할인이 아직 적용되는 중이다. 이게 결정되면 할인된 가격표가 새롭게 뜰 것이다. 이게 2주 정도 소요되니까 지금은 할인 전 가격으로만 보자.
빨간 글씨로 되어있는 건 전작 모델에서 추가된 옵션이다.
이번에 최하위 트림이었던 트렌디가 빠지고 프레스티지부터 시작을 하기 때문에 옵션 배치가 전체적으로 달라졌다.
주요기본품목은 다 볼 필요가 없다. 이거 다 확인하다가는 안사게 된다.
기아차는 대체적으로 들어가는 기본 옵션들이 어느정도 정해져있다. 이건 시승해보면 다 느낄 수 있는 부분이라서 굳이 가격표에서 옵션 하나씩 다 확인할 필요는 없다.
선택 패키지 옵션
이것만 보면 된다. 각 트림별로 어떤걸 선택할 수 있는지 표기되어있다.
예를 들어서 프레스티지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것만 따로 찾고 싶으면 표 좌측에 ‘프레스티지’라고 되어있는 글자만 보자. 전부 다 선택할 수 있다고 되어있다.
트림 한단계 더 높여서 노블레스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보자. 12.3인치 클러스터 팩을 제외하고 모든 걸 선택할 수 있다고 되어있다.
그렇다는건 12.3인치 클러스터 팩이 노블레스에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다는 얘기다.
이렇게 역으로 확인해보면서 기본적으로 들어가는게 무엇이 있는지 확인하면 되니까 굳이 기본품목을 다 볼 필요는 없다.
그리고 요즘에는 선택 패키지 옵션 자체가 말 그대로 사치에 해당하는 것들만 들어있어서 정말 필요한 건 전부 다 기본으로 장착되어있으니까 걱정하지 말자.
따로 구분되어있는 가격표를 봐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다. 가격이 적혀있으면 그 옵션이 없는 것이고, 기본이라고 되어있으면 탑재되어있는 것이다.
추천 옵션
340만원 더 주고 노블레스로 격상하는 걸 추천한다.
왜냐하면 노블레스로 올라가면서 기본 옵션으로 탑재되는 것들 중에서 반드시 필요한게 3가지 있다. 편의성 관련해서 요즘에 필수라고 여겨지는 것들이고, 중고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옵션들이다.
- 운전석 파워시트
-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 슈퍼비전 클러스트
파노라마 선루프는 중고가 방어를 위해서 선택해주면 좋은 옵션이다. 없는 것보다 있는 차량이 더 잘 팔리고 가격도 더 많이 인정받을 수 있다.
카탈로그
13페이지 이후부터 보면 된다. 옵션에 대한 이미지 설명과 색상을 보여주는데 구매할 때는 이것만 보면 끝난다.
색상에 대해서 주의해야할 사항 2가지만 얘기하겠다.
먼저 스노우 화이트 펄은 카셰어링 업체때문에 이미지가 좋지 못하다. 사놓고도 차별성을 느끼지 못해서 아쉬운 소리를 좀 들어야 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이번에 울프 그레이와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2가지가 신규로 출시되었는데, 이것과 더불어서 오로라 블랙 펄을 추천한다.
K5가 세단이긴 한데 그릴패턴 때문에 싼맛으로 느껴지는게 있다. 이걸 보상하려면 무채색 계열의 색상을 선택해서 그릴 패턴을 상쇄시켜주는게 좋다.
지금까지 K5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및 카탈로그 다운로드 및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