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K5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및 사전예약 기간에 대해서 공유한다. 내연기관 마지막 모델이기 때문에 직장인, 사업자 분들은 차량에 들어가는 돈을 아끼려면 이번 기회를 놓치면 안될 것 같다. 일정을 확인해서 출고 시점을 당겨보자.
[ez-toc]
들어가기 전에
재무설계하는 사람이 무슨 차량 소개냐? 라고 얘기할지 모르겠다. 소비하는 부분은 다 돈이기 때문에 얘기를 안할 수 없다.
커피 사먹을 돈 아껴서 주식 투자하라고 얘기하는 사람이 있는데, 우리가 돈 버는 이유가 소비하면서 행복하게 살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불성설이다.
소비를 하더라도 할인을 받거나 조금 더 이득이 되는 방법을 찾아서 아끼는게 중요하다고 본다.
사전계약
2023년 10월 25일부터 11월 1일까지다.
사전예약 방법은 대리점을 직접 방문하든지 아니면 온라인 공홈 견적내기를 진행하면 마지막 단계에서 안내를 해준다.
꽤나 짧은 기간이긴 하지만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점을 감안해야 한다.
혜택
- 셀프 사진 촬영권 제공, 11월 6일 당첨자 선정 후 개별 통지
- 스페셜 굿즈 패딩담요, 11월 13일 선정해서 개별 안내
출시일
2023년 11월 2일이다. 가격은 2.0 가솔린 2,784만원, 1.6 가솔린 터보 2,868만원, 2.0 LPi 2,853만원, 하이브리드 3,326만원부터 시작한다.
이전 모델보다 가격이 100~300만원 정도 인상되었는데, 옵션이 보강된 것을 감안하면 사실상 오른 건 아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세제 혜택 적용 전 가격이라는 점 참고하기 바란다.
전시 정보
신규 모델을 대리점에서 바로 볼 수 있는 건 아니다.
11월 2일부터 11월 5일까지 누디트 서울숲에서 설치미술작품과 연계해서 K5 페이스리프트를 같이 전시하고 있다고 하니까 방문해보기 바란다.
기간이 좀 짧긴 한데 주말에 할게 생긴 듯하다.
그리고 기아 모터 스튜디오라고 해서 서울 강서구 기아 가양지점에 방문하면 K5말고도 최근에 출시된 제품을 전부다 시승해보고 눈으로 볼 수 있다.
시승 방법
기아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시승신청을 진행하면 된다.
직영점에 직접 전화를 하더라도 안내를 받을 수 있는데 결국엔 예약제로 운영되는거라서 온라인으로 예약하는 쪽으로 안내를 해줄 것이다.
직영점 말고 일반 대리점도 마찬가지다. 시승이라는게 사고 예방을 위해서 보험에 가입해야되기 때문에 일반 대리점 딜러가 함부로 할 수 있는게 아니다. 수입차라면 모를까.
제법 큰 비용이 나가는거니까 일정과 상품성 잘 확인해서 호구 잡히지 말자. 지금까지 K5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및 사전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