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PSG 중계 프랑스 리그앙 보는 곳 2가지


본 포스팅은 PSG 파리생제르망이 속한 프랑스 리그앙 축구 경기를 보는 방법 2가지 소개한다. 이강인이 최근에 입단해서 난리가 난 곳이고, 네이마르, 음바페와 연계플레이를 기대하고 있다. 23-24 시즌에 중계권을 따낸 SBS스포츠, 쿠팡플레이 2곳에 대해서 정리했다.

[ez-toc]

무료 실시간 TV 중계

구글에 검색해 보면 무료로 스포츠 중계를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즐비하다. 지금 당장 검색해 봐도 빠른 티브이, 안방티브이, 콕 티브이 등 무수히 많은 사이트가 쏟아져 나온다. 유료방송을 불법으로 중계하는 사람은 법으로 처벌을 받게 되는데, 시청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다. 그렇다고 해서 떳떳하다고 할 수 없는 게 불법에 가담한 거나 다름없기 때문에 나는 개인적으로 추천하진 않는다. 사이트에 회원가입하는 과정에서 개인정보가 어떻게 노출될지도 모르고, 대부분 불법 도박 업체와 제휴를 맺고 있어서 관련 광고에 쉽게 노출된다. 고작 몇 푼 아끼려고 불법에 가담하지 말자.

스포츠 중계권 개념

축구로 예를 들어서 시즌이 달라지면서 중계권을 가지는 업체가 달라질 수 있다. 리그앙의 경우 22-23 시즌에는 TV중계의 경우 SBS스포츠가 독점했고, 온라인 중계의 경우 SBS 인터넷, 다음스포츠, 네이버스포츠가 양분했다. 업체들이 중계권을 돈 주고 사는 것이기 때문에 돈이 안된다 싶으면 다음 시즌에 포기하게 된다. 그런데 최근에 카타르 월드컵부터 시작해서 쿠팡플레이가 스포츠 콘텐츠 관련해서 급부상하고 있다.

이강인이 PGS 파리생제르망에 입단하면서 23-24 시즌을 뛰게 되는데, 이때 중계권을 따낸 곳은 2곳뿐이다.


리그앙 보는 곳

1. SBS 스포츠

TV중계를 독점한다. 축구 중계 진행자 중에서 독보적이라고 불리는 배성재 아나운서가 버티고 있다. 해설자는 장지현이 있다. 치킨 뜯으면서 이강인 경기 제대로 보고 싶다면 TV 중계를 추천한다. SBS 스포츠를 보려면 셋톱박스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IPTV를 설치해야 한다. SK, KT, LG, CJ에서 월 요금제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대부분 인터넷이 설치되어 있고 TV 있는 집에는 셋톱박스를 설치하거나 설치되어 있다. 없거나 설치할 환경이 아니라고 한다면 2번 항목을 참고하자.

2. 쿠팡플레이

셋톱박스가 없다고 해서 TV로 못 보는 것도 아니고, TV가 없다고 해서 큰 화면으로 못 즐기는 것도 아니다. 쿠팡플레이에 가입하면 모든 게 해결되는데, 우선 월 4,990원을 주고 쿠팡와우 회원이 되면 쿠팡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데, 스포츠만 보는 게 아니고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플러스에서 볼 수 있는 영화, 드라마, 예능 등 OTT 콘텐츠까지도 즐길 수 있다. 이게 다가 아니다. 쿠팡 앱에서 구매하는 대부분의 제품을 무료로 배송받거나 무료 반품, 할인가 구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TV가 있다면 스마트폰과 미러링 해서 크게 볼 수 있고, 스마트 TV가 있다면 쿠팡플레이 앱을 직접 설치해서 볼 수 있다. 혼자 사는 친구는 엘지 스탠바이미를 구매해서 요리조리 움직이면서 보는데 정말 꿀 같은 주말을 보낸다고 한다. 굳이 비싸게 TV를 사지 않아서 경제적으로 이득.


지금까지 이강인 PSG 중계 프랑스 리그앙 보는 곳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